매년 이보르 페스티벌 (Ebor Festival)를 개최하는 요크 레이스 코스 (York Raceourse)는 다음 달 치러질 예정인 올해 경주를 위해 노력을 쏟고 있다.
특히 올해는 클래스 1 경주 중, 그룹 2 스카이 베트 시티 오브 요크 스테이크스 (Group 2 Sky Bet City of York Stakes)의 총상금을 작년의 £213,000에서 £400,000로 업그레이드하였다.
요크의 이보르 페스티벌 그룹 2 경주는, 어린 말만 참가가 가능한 주베닐 (Juvenile) 경주를 제외한 모든 경주들 중, 굿우드 (Goodwood)의 리녹스 인클로쥬어 (Lennox Enclosure), 뉴베리 (Newbury)에서 열리는 헝거포드 (Hungerford), 그리고 돈캐스터 (Doncaster)에서 열리는 파크 스테이크스 (Park Stakes)와 함께 영국 최고 수준의 7펄롱 경주 이벤트 자리를 놓고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주에는 최고 수준의 경주마인 알코올 프리 (Alcohol Free)와 퍼펙트 파워 (Perfect Power)가 참가할 것으로 보인다.
요크 레이스 코스의 최고경영자인 윌리엄 더비 (William Derby)는 “플랫 패턴 위원회 (Flat Pattern Committee)는 모든 나이의 경주마가 함께 참가할 수 있는 7펄롱 그룹 1 경주를 원했다. 그리고 요크 시가 적합한 후보라는 것을 확정했다”고 말했다.
윌리엄 더비는 “우리의 경주에 대한 평가는 매우 높았다. 하지만 그룹 2 경주를 그룹 1 경주 수준으로 유지와 관리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그룹 1의 최상급 말들은 그들의 등급을 그룹 2로 내리고 싶어하지 않기 때문이다. 마치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와 비슷한 상황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