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복귀 후 브리더스 컵 마일을 노리고 있는 모즈

undefined

Sehwan Park

최종수정 2023.09.03.14:41기사입력 2023.09.03.14:41

사이드 빈 수루 (Saeed bin Suroor) 조교사가 오는 11월 5일 산타 아니타 (Santa Anita)에서 열릴 브리더스 컵 마일 (Breeders' Cup Mile) 출전을 노리고 있는 모즈 (Mawj)의 다음 출전 계획에 대해 밝혔다.

모즈는 지난 5월 뉴마켓 (Newmarket)에서 열렸던 킵코 1000 기니스 (Qipco 1000 Guineas)에서 승리를 거두며 올 시즌 세 번 출전하여 모두 승리를 거두고 있다.

모즈는 6월 로열 애스콧 (Royal Ascot)에 건강 문제로 모습을 드러내지 못하며 이대로 시즌이 종료될 수 있다는 우려도 받았지만 현재 뉴마켓에 위치한 고돌핀 (Godolphin) 사의 마방에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전직 기수인 토니 가스 (Tony Garth)의 지휘 아래 1000m 습보 조교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승리를 거둔 후 기수 오이신 머피와 악수하고 있는 사이드 빈 수루 조교사승리를 거둔 후 기수 오이신 머피와 악수하고 있는 사이드 빈 수루 조교사Alan Crowhurst

모즈는 아이리시 1000 기니스 (Irish 1000 Guineas)와 코로네이션 스테이크스 (Coronation Stakes)에서 승리를 차지했던 타히라 (Tahiyra)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 지난 5월 이후 휴식을 취하고 있다. 특히 같은 고돌핀 사의 소속으로 알카즈네 (Al Khazneh)와 함께 뉴마켓에서 훈련을 받으며 컨디션을 끌어올리고 있다.

사이드 빈 수루 조교사는 모즈의 현재 상황에 대해 “1000 기니스 이후 로열 애스콧에 출전하기로 되어 있었으나 기침을 통해 가슴 쪽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모즈에게 충분한 휴식이 필요했고 10월 복귀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두바이 메이단 (Meydan)에서의 승리를 포함 5월 1000 기니스를 통해 시즌 3연승을 기록하고 있는 모즈가 복귀 경주로 출전할 대회는 뉴마켓 로우리 마일 (Rowley Mile) 코스에서 열리는 그룹 1 선 채리오트 스테이크스 (Sun Chariot Stakes)로 예상된다. 현재 윌리엄 휠 (William Hill)의 배당률로는 9-2 (4.50)을 받으며 선 채리오트의 유력한 승리 후보로 손꼽히고 있다.

사이드 빈 수루 조교사는 선 채리오트 출전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 “모즈에게 출전과 관련하여 몇 가지 옵션이 있다. 선 채리오트 말고 킨랜드 (Keeneland)에서 열리는 그레이드 1 퀸 엘리자베스 2세 챌린지 컵 (Queen Elizabeth II Challenge Cup)에 출전할 수도 있다. 둘 중 한 경주에 출전하여 좋은 성적을 거둔다면 산타 아니타에서의 브리더스 컵 마일 출전은 더욱 현실화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