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 애플비(Charlie Appleby) 조교사의 셰도우오브라이트(Shadow Of Light)가 미들 파크 스테이크스(Middle Park Stakes) 경주에서 1위 쾌거를 이룸으로써 골돌핀 마주 측이 한 주에만 세 번째 그룹1 우승을 안았다. 찰리 애플비 조교사는 10년 전 차밍쏘우트(Charmig Thought)와 함께 영국 최고 수준의 성공을 거두었던 바 있다.
미들 파크 스테이크스가 개최되기 전 이곳에서 가장 주목을 받았던 것은 에이단 오브라이언(Aidan O'Brien)의 휘슬재킷(Whistlejacket)이었다. 하지만 셰도우오브라이트는 경주 당시 폭발적인 주력을 선보였고, 윌리엄 뷰익(William Buick) 기수와 4마신 차로 인기 1위마 휘슬재킷을 꺾었다.
2019년 미들 파크 스테이크스 우승마 어스라이트(Earthlight)는 셰도우오브라이트의 형제마로 알려져 더욱 이목을 끌었다. 어스라이트는 현재 아일랜드의 한 종축장에 있으며, 이번 시즌 종마로서 새로운 경력을 시작하게 된다.
셰도우오브라이트는 2,000 기니(2,000 Guineas) 경주에서 사전 배당 10-1을 기록 중이다. 하지만 2025년 셰도우오브라이트의 궁극적 목표는 커먼웰스컵 경주가 될 가능성이 커 보인다. 셰도우오브라이트가 최근 커먼웰스컵 경주에 출전했을 때 마권 업체 코랄은 셰도우오브라이트의 사전 배당을 6-1로 책정했었다.
셰도우오브라이트의 성공은 애플비 조교사 마방 소속 레벨스로맨스(Rebel's Romance)가 그룹1 프레이스 본 유로파(Preis von Europa) 우승 6일 뒤 기록됐다. 고돌핀 마주 측 역시 지난 주말 로즈힐 골든 로즈(Golden Rose) 경주에서 우승마 브로드사이딩(Broadsiding)을 배출하며 승리의 기쁨을 만끽했다.
앞서 찰리 애플비 조교사는 한 인터뷰에서 "셰도우오브라이트는 미들 파크 스테이크스 경주에 특화됐다. 혈통만 봐도 알 수 있다. 우리는 그를 미들 파크 스테이크스 경주에 출전시키는 것 자체가 행복했다. 지난 그룹2 김크랙(Gimcrack) 경주에 출전했을 때보다 훨씬 더 발전했다. 셰도우오브라이트는 미들 파크 스테이크스 출전으로부터 크게 발전했고, 우리는 더 큰 자신감을 얻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