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전 경주 1위' 콜드웰포터, 첼트넘 그레이드1 경주서 승급 데뷔전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4.12.13.20:48기사입력 2024.12.13.20:48

경매에서 가장 비싼 몸값을 자랑했던 콜드웰포터(Caldwell Potter)가 오늘 금요일(13일) 첼트넘 그레이드1 경주에 출전할 예정이다.

6세마 콜드웰포터는 지난해 고든 엘리엇(Gordon Elliott) 마방 소속 당시 레오파드스타운 경마장 패디 파워 퓨쳐 챔피언스 노비스 허들(Paddy Power Future Champions Novice Hurdle) 경주에서 1위 쾌거를 이루었다. 올해 초 콜드웰포터는 경매에 나오게 됐으며, 현재 알렉스 퍼거슨경(Sir Alex Ferguson), 게드 메이슨(Ged Mason), 존 헤일스(John Hales), 피터 던(Peter Done) 공동 마주가 소유 중이다. 아울러 폴 니콜스(Paul Nicholls) 조교사 마방에 새롭게 합류하게 됐다.

새로운 변화를 맞이한 콜드웰포터는 봄 동안 경주에 출전하지 않았다. 콜드웰포터는 이번달 칼라일 경마장 노비스 체이스 경주에서 복귀했고, 우승과 함께 복귀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메이슨 마주는 한 인터뷰에서 "칼라일 경마장은 콜드웰포터가 복귀하는 데 있어 멋진 장소였다. 콜드웰포터는 항상 사람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우승을 거둠으로써 응원에 보답을 해주었다. 첼트넘 경마장이 콜드웰포터에게 적합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첼트넘 경주의 갈로팡데샴 첼트넘 경주의 갈로팡데샴 Alan Crowhurst

이어서 메이슨 마주는 "칼라일 경주 출전 당시 콜드웰포터가 첫 번째 펜스를 넘는 순간 너무 놀라서 눈이 튀어나올 뻔했다. 해리 콥든(Harry Cobden) 기수와의 호흡도 완벽했다. 콜드웰포터는 자신의 일을 잘 해냈고, 경험을 통해 배운 것이 분명 있을 것이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콜드웰포터는 이번 첼트넘 경주에서 승급 데뷔전을 치르게 된다. 쳅스토우 리스티드 노비스 체이스 경주 우승마 스프링웰베이(Springwell Bay), 장고베이(Jango Baie)와 대결 구조를 그릴 것으로 예상되며, 장고베이는 이미 그레이드 1 노비스 허들 경주에서 우승한 경험이 있어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니콜스 조교사는 지난 시즌 같은 경주에서 우승마 지니스데스티니(Ginny's Destiny)를 배출했다. 지니스데스티니에 패했던 그레이도닝(Grey Dawning)은 올해 3월 첼트넘 터너스 노비스 체이스(Turners Novices' Chase) 경주에서 지니스데스티니와 재대결을 펼쳤으며, 1위를 기록해 이목을 끌었던 바 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