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2 기욤 도르나노상 우승마 이코노믹스, 향후 행보는?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4.09.09.11:22기사입력 2024.09.09.11:22

윌리엄 해거스(William Haggas) 조교사가 이코노믹스(Economics)를 로열 바레인 아이리시 챔피언 스테이크스(Royal Bahrain Irish Champion Stakes) 경주와 큅코 챔피언 스테이크스(Qipco Champion Stakes) 경주에 도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코노믹스의 최근 우승에 대해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경주마"라고 칭찬했다.

1976년 아이리시 챔피언 스테이크스 경주가 시작된 58년 동안 트립티치(1987), 뉴어프로치(2008), 알만조르(2016), 매직컬(2019) 등 경주마 6두 만이 같은 해에 아이리시 챔피언 스테이크스와 큅코 챔피언 스테이크스 경주에서 우승했다. 

이 경주마 6두는 대기록을 세우기 전 모두 그룹1 직전 경주에서 우승을 기록했지만, 아직 이코노믹스는 최고 수준의 대회에 출전한 경험이 없다. 그러나 9월 14일 레오파드스타운 아이리시 챔피언 스테이크스 경주에서 사전 배당 6-4로, 인기 1위마 자리에 올랐다. 아울러 다음달 애스콧 큅코 챔피언 스테이크스 경주에서는 사전 배당 3-1을 받으며 인기 1위마 자리를 지키고 있다.

애스콧 경주 애스콧 경주 Alan Crowhurst

앞서 해거스 조교사는 한 인터뷰에서 "이코노믹스는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얼마 전 프랑스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고, 아이리시 챔피언 스테이크스에 도전할 수 있길 바라고 있다. 아이리시 챔피언 스테이크스와 애스콧 큅코 챔피언 스테이크스가 우리의 목표다. 이코노믹스는 비슷한 수준의 말들과 맞붙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코노믹스는 단테(Dante) 경주에서 무려 6마신 차로 인상적인 우승을 거두었던 바 있다. 코랄 이클립스(Coral-Eclipse) 경주에도 충분히 출전할 수 있었지만, 해거스는 프랑스 복귀를 선택했다. 또한 이코노믹스는 요크 저드몬트 인터내셔널(Juddmonte International) 경주가 아닌 그룹2 기욤 도르나노상(Prix Guillaume d'Ornano) 경주에 출전했고, 1위 쾌거를 이루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