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외의 선전' 유갓투미, 아이리시 오크스 1위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4.07.23.10:11기사입력 2024.07.23.10:11

지난 토요일(20일) 저드몬트 아이리시 오크스(Joddmonte Irish Oaks) 경주에서 랄프 베켓(Ralph Beckett) 조교사의 유갓투미(You Got To Me)가 1위 쾌거를 이루었다. 

이로써 헥터 크라우치(Hector Crouch) 기수는 첫 번째 아이리시 오크스 경주 우승을 기록했다. 유갓투미는 크라우치 기수의 첫 아일랜드 경주 우승마이기도 하다. 

랄프 베켓 조교사는 유갓투미의 우승으로 이번 시즌 아일랜드 그룹 1 경주에서 우승 2회 영광을 안았다. 지난달 프리티 폴리 스테이크스(Pretty Polly Stakes) 경주에서 베켓 조교사 마방 소속 블루스토킹(Bluestocking)이 우승 대열에 합류했던 바 있다.

베켓은 2022년 아이리시 더비(Irish Derby) 경주에서 우승마 웨스트오버(Westover)를 배출하기도 했었다.

앞서 베켓은 한 인터뷰에서 지난해의 실수를 떠올리며 "2023년 아이리시 오크스는 나에게 꽤 벅찼었다. 블루스토킹이 우리 마방을 대표해 출격했었지만, 우리의 생각처럼 되지 않았다. 하지만 오늘 유갓투미가 꿈을 이루어 주었다"라고 말했다. 

작년에 열린 아이리시 체사레위치 경주 작년에 열린 아이리시 체사레위치 경주 Harry Murphy

이어서 그는 "사실 마방 모든 관계자들이 유갓투미가 아이리시 오크스에서 우승할 것이라고 확신하지 못했다. 유갓투미는 완벽한 질주를 보여주었고, 보조 장신구를 착용했던 것이 유갓투미의 최고 강점을 끌어올렸던 것 같다. 평소와 다른 모습을 보았다. 헥터 크라우치 기수와 유갓투미는 큰 도전을 했다"라고 덧붙였다.

유갓투미의 출전 과정에 대해서는 "그녀가 링필드, 엡섬, 애스콧에서 충분히 경험을 쌓고 아이리시 오크스에 출전한 것이었다. 5월 초부터 아이리시 오크스 경주를 목표로 했고, 발전이 눈에 보였다. 그 어느 때보다 유갓투미의 폼은 출중하며, 요크셔 오크스(Yorkshire Oaks) 경주에 출전할 수도 있다. 요크 경마장이 유갓투미에 꽤 잘 맞는 편"이라고 말했다.

아이리시 오크스 경주에서 라이언 무어(Ryan Moore) 기수와 콘텐트(Content)가 인기 1위마 자리를 지키고 있었지만, 우승마 유갓투미에 패해 준우승을 차지했다. 패디 투미(Paddy Twomey) 조교사의 퍼플릴리(Purple Lily)가 3위를 기록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