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마 대거 출전 앞둔 뉴마켓 줄라이컵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4.07.12.00:51기사입력 2024.07.12.00:51

찰리 힐즈(Charlie Hills) 조교사가 오는 토요일(13일) 뉴마켓에서 더 많은 성공을 노릴 예정이다. 제이미 스펜서(Jamie Spencer) 기수가 찰리 힐즈 조교사의 경주마들에 기승할 계획이었지만, 빌리 러프네인(Billy Loughnane) 기수로 대체됐다. 

빌리 러프네인 기수는 카뎀(Khaadem) 혹은 미트바히(Mitbaahy)와 호흡을 맞춘다. 스펜서 기수는 8일 간의 출전 정지 탓에 3일 간의 뉴마켓 경주 출전 기회를 놓쳤다.

그는 지난달 킹 조지 5세 스테이크스(King George V Stakes) 경주에서 네스키셰렐스키(Neski Sherelski)에게 허용 수준 이상으로 채찍을 사용해 8일 동안 출전 정지 처분을 받게 됐다. 

힐스는 지난 주말 샌다운 경마장 코랄 챌린지(Coral Challenge) 경주에서 키케로스기프트(Cicero's Gift)의 우승을 이끈 러프네인 기수를 극찬했다. 

힐스의 경주마 중 카뎀과 미트바히가 이번 줄라이컵(July Cup) 경주 출전을 앞두고 있다. 힐스는 러프네인 기수가 카뎀, 미트바히 중 하나에 기승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그는 한 인터뷰에서 "우리는 시간을 갖고 러프네인이 어느 경주마에 기승할지 결정할 것이다. 러프네인의 기승은 환상적이다. 확실히 훌륭한 재능을 갖춘 기수로, 젊어서 더 활력이 넘친다"라고 믿음을 보였다.

카뎀은 퀸 엘리자베스 2세 주빌리 스테이크스(Queen Elizabeth II Jubilee Stakes) 경주에서 오이신 머피(Oisin Murphy)와 1위 쾌거를 이루었던 적이 있다. 따라서 오이신 머피와 카뎀이 다시 재회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카뎀은 스윙어롱(Swingalong)을 반 마신 차로 꺾었으며, 다가오는 경주에서 또 다른 그룹 1 경주 우승을 거머쥘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선두로 올라서는 소프라노와 빌리 러프네인(흰색 모자)선두로 올라서는 소프라노와 빌리 러프네인(흰색 모자)Alan Crowhurst

이에 힐즈는 "카뎀은 이미 줄라이컵 경주에서 두 번 출전했다. 항상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주었고, 8세마 답게 풍분한 경험을 자랑한다. 수년 동안 늘 다재다능한 말이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미트바히는 퀸 엘리자베스 2세 주빌리 스테이크스에서 우승마 카뎀에 패해 7위로 아쉬움을 남겼다. 끝으로 힐즈는 "미트바히는 건강해 보이고, 최근 크게 패했지만 그의 노력을 볼 수 있었다. 줄라이컵 출전 자격이 충분한 경주마"라고 말했다. 

케빈 라이언(Kevin Ryan) 조교사의 커먼웰스컵(Commonwealth Cup) 우승마 이니셔린(Inisherin)도 줄라이컵에서 모습을 드러낸다. 이니셔린은 지난달 커먼웰스컵에서 경력상 최고 수준의 우승을 차지한 이후 레이팅 상향 조정됐다. 

아울러 사이먼 & 에드 크리스포드(Simon and Ed Crisford) 공동 조교사의 반딕(Vandeek)도 출사표를 던졌고, 지난달 뉴캐슬 칩체이스 스테이크스(Chipchase Stakes)에서 준우승에 오른 킨로스(Kinross) 역시 출전할 확률이 높다. 칼 버크(Karl Burke) 조교사의 스윙어롱도 출전이 확정되어 카뎀과의 재대결을 기대해 볼 수 있다.

 2018년, 2019년 2년 연속 우승마 유에스네이비플래그(U S Navy Flag), 텐소버린스(Ten Sovereigns)를 배출한 에이단 오브라이언(Aidan O'Brien) 조교사는 이곳에 아이리시 2000 기니(Irish 2,000 Guineas) 3위 리버티버(River Tiber)와 밀리터리(Military)를 출주시킬 예정이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