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더비와 킹 조지의 영웅 ‘아다야르’의 은퇴

undefined

Yoonsun Jin

최종수정 2023.07.31.17:47기사입력 2023.07.31.17:47

2년 전 아담 커비(Adam Kirby) 기수에게 인상적인 더비 우승을 안겨준 아다야르(Adayar)가 이번 달 뉴마켓(Newmarket)에서 출전한 그룹 2 경주에서 다소 아쉬운 성적을 마지막으로 새로운 스터드로서의 역할을 위해 은퇴했다. 

고돌핀(Godolphin) 소속의 5세마 아다야르는 2021년 킹 조지 6세 & 퀸 엘리자베스 스테이크스(King George VI and Queen Elizabeth Stakes)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 있지만 그 이후 큰 대회 우승은 추가하지 못했으며 이번달 13일 출전했던 프린세스 오브 웨일즈 스테이크스(Princess of Wales's Stakes)에서도 출전마 4마리 중 2위의 아쉬운 성적을 거뒀다. 

조교사 찰리 애플비(Charlie Appleby)는 “아다야르는 우리에게 엡솜(Epsom)과 애스콧(Ascot)에서 두 번의 잊지 못할 우승을 안겨줬고 지난 세 시즌 동안 우리 팀에서 가장  믿음직한 최고의 말이었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윌리엄 뷰익 기수와 아다야르 윌리엄 뷰익 기수와 아다야르 Alan Crowhurst

이어서 그는 “아다야르를 훈련하는 일은 정말 큰 기쁨이었다. 물튼 패덕스(Moulton Paddocks)의 생활이 그리울 것이지만 스터드에서의 새로운 커리어를 기대하며 그가 앞으로 큰 성공을 거둘 것으로 확신한다”라며 응원 또한 잊지 않았다. 

2021년 더비에서 허리케인레인(Hurricane Lane)에 기승했던 윌리엄 뷰익(William Buick)을 앞지르며 커비 기수에게 커리어 최고의 순간을 만끽할 수 있게 해준 아다야르에 대한 스터드 계획은 아직 알려진 바가 없다.

커비는 당시 존 리퍼(John Leeper)의 에드던롭(Ed Dunlop)에 기승할 예정이었지만 프랭키 데토리(Frankie Dettori)로 교체되었고 이로 인해 오이신 머피(Oisin Murphy) 기수 대신 커비가 아다야르와 경주게 나서게 됐다.  

16-1의 배당률로 더비에 출전한 커비와 아다야르는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다 막판 스퍼트로 아웃사이더 모조스타(Mojo Star)를 4.5 마신 차이로 따돌리며 우승을 차지했고 뒤를 이어 허리케인레인이 3위를 기록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