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1에서 3관왕을 차지한 내쉬와(Nashwa)가 지난 수요일 뉴마켓(Newmarket)에서 경주 복귀 준비를 하고 있다고 알렸다. 하지만 가을 경주에 참가할지에 대한 확실한 계획은 아직 없다고 밝혔다.
3세 때 그랑프리 드 디안(Prix de Diane)과 나소 스테이크스(Nassau Stakes)에서 우승했고 작년 팔머스 스테이크스(Falmouth Stakes)에서 압도적인 우승을 차지한 5세마 내쉬와는 지난 3월 메이단(Meydan)의 두바이(Dubai) 경주에서 9위를 차지한 후 경주에 나서지 않았다.
이마드 알 사가르(Imad Al Sagar)가 소유하고 존 고스덴, John Gosden), 태디 고스덴(Thady Gosden)이 훈련한 내쉬와는 10월에 그랑프리 드 오페라(Prix de l'Opera), 선 채리엇(Sun Chariot), 퀸 엘리자베스 2세(Queen Elizabeth II), 킵코 챔피언 스테이크스(Qipco Champion Stakes)에서 최고 수준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지만, 구체적인 목표를 정하기는 아직 어려워 보인다.
알 사가(Al Sagar)의 레이싱 매니저 테디 그림소프(Teddy Grimthorpe)는 뉴마켓에서 “내쉬와의 실력이 향상되고 있으며 오늘 아침 라임킬른(Limekilns)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다. 내쉬와는 두바이 경주 이후로 제 모습을 찾는데 시간이 걸렸지만, 우리는 내쉬와에게 모든 기회를 줬다”고 설명했다.
그림소프는 이어 “내쉬와는 지금 경주 복귀를 고려하고 있지만 경주를 준비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려 확고한 계획을 세우는 데 주저하고 있다. 내쉬와는 오페라, 선 채리엇, 챔피언스 데이(Champions Day) 경주 중 하나에 나설 것이지만 그 중 어떤 경주에 참가할지는 아직 결정하지 못했다”라고 현재 상황에 대해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