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돌핀, 4년 만에 오르비 경매에서 100만 유로 이상 투자하며 큰 관심 끌어

undefined

Yoonsun Jin

최종수정 2023.09.28.17:03기사입력 2023.09.28.17:03

고돌핀(Godolphin)은 2019년 그룹 1 우승마 크리에이티브포스(Creative Force)를 포함한 4마리의 뛰어난 경주마들 이후로 고프스 오비(Goffs Orby) 세일에 참여하지 않았다. 

하지만 지난 26일 화요일 아침 셰이크 모하메드(Sheikh Mohammed)의 운영진은 €625,000 (약 8억 9000만 원)에 요만스타운 스터드(Yeomanstown Stud)의 프랭클(Frankel)과 프로미스드머니(Promised Money)의 자마를 매입하며 시장에 다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경매사 조지 스테너스(George Stanners)에 따르면 ‘록스타와 같은’ 4월생의 1세마는 리스티드 경주 우승마 다크엔젤(Dark Angel)의 자마인 프로미스드머니의 자마일 뿐만 아니라 특히 2승 전적에 그룹 2 밀 리프 스테이크스(Mill Reef Stakes)에서 알쿠마이트(Alkumait)에 이어 준우승을 차지했던 5세마 파이브싸우잰드투원(Fivethousandtoone)과 형제 관계에 있는 혈통적으로 매우 뛰어난 마필로 알려졌다. 

프랭클 경주마 활동 당시 모습 (왼)프랭클 경주마 활동 당시 모습 (왼)Julian Finney

알렉스 엘리엇(Alex Elliott)과 랄프 베켓(Ralph Beckett)은 6자리 수 싸움에 참여하며 구매에 최선을 다했지만 앤서니 스트라우드(Anthony Stroud), 찰리 애플비(Charlie Appleby) 그리고 데이비드 로더(David Loder)로 구성된 고돌핀 구매팀에 의해 구매가 좌절된 것은 결국 마크 맥스테이(Mark McStay)였다.

스트라우드는 최종적으로 서류에 서명한 후 “그는 고돌핀을 위한 말이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찰리, 데이비드 그리고 나 모두 이 말을 보았고 우리 모두 매우 마음에 들었다. 프랭클의 자마로 아주 좋은 농장에서 자란 말이며 그는 모든 것이 완벽했고 우리가 생각했던 기준을 모두 만족시켰다. 정말 훌륭한 말이다”라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프로미스드머니는 2세마 때 티퍼러리 스테이크스(Tipperary Stakes)에서 우승했고 이복 여동생인 벨데일메모리(Beldale Memory) 또한 2세마 시절  메리게이트 스테이크스(Marygate Stakes)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2세마 때 큰 활약상을 보인 바 있다. 

프랭클의 자마는 세 마리의 우승마들과 형제자매로 분류되었지만 8월 중순 그의 이복 여동생이자 인빈서블아미(Invincible Army)의 자마인 미스마하원(Miss Mach One)이 첫 우승을 차지하면서 그 숫자는 네 마리로 늘어났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