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리어스 굿우드(Glorious Goodwood)에서 열린 2세마 경기에서 기록을 세운 더 플래티넘 퀸(The Platinum Queen)은 이번달에 요크(York)에서 열리는 그룹 1 쿨모어 넌솔프 스테이크스(Group 1 Coolmore Nunthorpe Stakes)에 출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조교사 리차드 파헤이(Richard Fahey)로부터 훈련받고 있는 더 플래티넘 퀸은 지난주 수요일에 펼쳐진 앨리스 케펠 필리즈 컨디션즈 스테이크스(Alice Keppel Fillies' Conditions Stakes)에서 맹렬하게 달렸으며 4마신차로 안정적이고 인상적인 우승을 거머쥐었다.
코타이 글로리(Cotai Glory)의 자마인 그녀는 56.50초의 성적을 냈으며 이는 그룹 3 몰레콤(Group 3 Molecomb)의 우승마인 트릴리움(Trillium)보다 같은 거리에서 빠른 수치이다. 이 결과 그녀는 암망아지 등급을 높일 수 있었으며, 마주인 미들햄 파크(Middleham Park)가 그녀를 더 높은 레벨에 도전하도록 유혹할 수 있었다.
“그녀의 기록은 매우 특별합니다.” 연합체 매니저인 톰 팔린(Tom Palin)이 말했다. “그녀의 기록은 그녀가 몰레콤에 출전했어야 함을 뜻한다고 우리는 얘기합니다. 하지만 그녀는 천천히 자신만의 속도를 찾는 것이 더 좋았을 것이고, 리차드 역시 동일한 마음이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그녀가 패턴(그룹/리스티드 클래스) 컴퍼니로 가야할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반드시 요크에 갈 것입니다. 그곳에는 리스티드 로지스 스테이크스(Listed Roses Stakes)가 열리는데 그녀는 저배당 인기마가 될 것이며 넌솔프에 갈 여부를 판단해 줄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이 질문이 아주 좋은 질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홀리 도일에게 이 경기를 맞길 것입니다. 그녀는 하루 안에 여러 그룹1(Group1)의 우승을 가져갈 51.8kg의 기수입니다.”
팔린은 어떤 말도 전력 질주 부문에서 그녀보다 나은 경주마가 없으며, 떠오르는 스타에게 기회의 문이 활짝 열려 있다고 믿고 있다.
"여러 방면에서 이 대회는 매우 매력적입니다. 몇 년 간은 아마도 바타쉬(Battaash)나 단거리 우승 경주마 등이 있을 것이고 로지스에 갈 것인지 흔들렸겠지만 올해가 기회입니다."
"8월 13일까지 결정을 내릴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더 플래티넘 퀸의 상태를 살펴버고 홀리를 더 플래티넘 퀸에 기승시켜서 결정을 최ㅐ한 내릴 수 있는지 알아보고자 노력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