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트럼, 본햄스 서러브레드 스테이크스 경주 출전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3.07.31.22:05기사입력 2023.07.31.22:05

3세마 노스트럼(Nostrum)이 오는 금요일(4일) 굿우드 본햄스 서러브레드 스테이크스(Bonhams Thoroughbred Stakes) 경주에 출전할 예정이다. 마이클 스타우트 경(Sir Michael Stoute) 조교사의 노스트럼은 이곳 경주에서 라이언 무어(Ryan Moore) 기수와 호흡을 맞추게 된다.

라이언 무어는 수요일 카타르 서섹스 스테이크스(Qatar Sussex Stakes) 경주에서 인기 1위 마 패딩턴(Paddington)과도 출전을 앞두고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어와 노스트럼은 지난 7월 뉴마켓 리스티드 경주에서 우승을 기록한 있으며, 이번에도 환상의 호흡을 선보일 가능성이 크다.

2년 전 윌리엄 해거스(William Haggas) 조교사의 바예드(Baaeed)는 노스트럼이 우승했던 뉴마켓 리스티드 경주에서 1위 쾌거를 이룬 뒤 본햄스 서러브레드 스테이크스에서도 승리를 쟁취했다. 노스트럼 관계자 측은 인터뷰에서 노스트럼이 챔피언 단거리마 바예드와 같은 행보를 걷길 바란다고 밝혔다. 

노스트럼과 라이언 무어 기수노스트럼과 라이언 무어 기수Alan Crowhurst

앞서 저드몬트 레이싱 매니저 배리 마혼(Barry Mahon)은 "노스트럼은 현재 뛰어난 컨디션을 자랑한다. 마이클 조교사 역시 모든 상황과 절차에 대해 만족 중이다. 우리의 마음은 서러브레드 스테이크스 경주로 많이 기울고 있다. 앞으로 24시간 동안 변수가 생기지 않는다면, 노스트럼이 서러브레드 스테이크스 경주에 출전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그는 "마주들과도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들도 서러브레이트 스테이크스 경주 출전이 노스트럼의 성공에 있어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얘기했다. 노스트럼에게 꽤 적합한 경주다"라고 덧붙였다.

노스트럼의 사전 배당은 10-11로 책정했으며, 현재 인기 1위마 자리를 지키고 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