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기수 프랭키 데토리의 출전 소식에 들뜬 리스토웰

undefined

Dennis Bang

최종수정 2022.09.10.10:22기사입력 2022.09.10.10:22

리스토웰(Listowel)의 추수감사제 경마 대회에 프랭키 데토리(Frankie Dettori)가 처음으로 참가를 위해 등록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리스토웰 지역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이 대회 참가로 인해 리스토웰은 기수 슈퍼스타인 데토리가 경기를 펼치는 아일랜드의 7번 째 경마경주장이 될 예정이며, 케리(Kerry) 경주장의 관계자들은 2019년 이후 처음으로 제한없이 관중이 들어올 수 있어 데토리의 존재가 관중몰이의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리스토웰 경주장의 팻 힐리(Pat Healy) 회장은 지난 달 아일랜드 게일 축구 결승에서 거둔 케리의 승리가 데토리가 2019년 자신과 약속했던 트랙 방문을 성사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아일랜드 리스토웰에서 달리고 있는 아일랜드 리스토웰에서 달리고 있는 경주마Harry Murphy

데토리는 9월 20일 화요일에 열리는 에드먼드(Edmond) 및 조시 휠란 메모리얼 리스토웰 스테이크스(Josie Whelan Memorial Listowel Stakes)가 포함된 경주를 위해 방문할 예정이다.

힐리는 "이 일은 내가 수 년 동안 시도했던 것이었기 때문에 환상적인 소식이다”라고 얘기하며 "리스토웰은 내 홈 경주장이며, 올해가 회장직을 맡는 마지막 해이다. 프랭키와 내가 킬러니(Killarney)에서 말을 탈 때 케리 축구 선수들이 아일랜드 대회에서 우승하면 리스토웰에 올 것이라고 약속했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케리가 경기에 우승을 차지한 날, 나는 프랭키에게 약속을 지켜야 한다며 문자를 보냈다. 지난 주 요크에서 만나 얘기를 했다. 그는 다음주 화요일에 이곳에 올 것이다” 라고 자세한 상황을 설명했다.

경마경주 사진작가는 "몇 년 전 케리는 결승전에서 더블린에게 패했고 그는 그것을 지켜보고 있었다. 그는 우리에게 ‘케리가 샘 매과이어컵(Sam Maguire Cup)에서 우승할 때 데토리가 올 것'이라고 말했지만 고맙게도 더 빨리 이뤄졌다. 매과이어컵 우승은 너무 오래 기다려야 할 것 같다”

"오늘 아침 뉴스가 나온 이후 마을 주변에 소란이 일어났다. 사람들은 데토리에게 그의 명성에 맞는 대접을 해주고 싶어한다. 그의 경력에 리스토웰이 있다는 것은 우리에게 큰 사건이다. 나는 그의 경력에 리스토웰이 들어갈 때까지 그의 경주 여정이 끝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었다” 라며 흥분섞인 얘기를 전했다.

힐리는 올해 페스티벌의 사전 티켓 판매에 대해 굉장히 기대를 하고 있다. 2019년에 무제한 관중이 마지막으로 허용됐을 때 7일간 89,076명 관중이 모여 대성황을 이뤘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