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에서 마우이워위를 꺾은 레이디 할리우드

undefined

Sehwan Park

최종수정 2022.07.22.00:46기사입력 2022.07.22.00:46

레이디 할리우드(Lady Hollywood)는 지난 수요일 저녁 아일랜드의 나스(Naas)에서 조교사 앨리스 헤인스(Alice Haynes)에 승리를 안겨준 후, 11월 킨랜드(Keeneland)에서 열릴 브리더스 컵 (Breeders’ Cup) 출전권을 얻었다.

하바나 그레이(Havana Grey)의 자마이자, 뉴마켓 (Newmarket)에 기반을 둔 조교사의 최초의 아일랜드 경주마이기도 한 레이디 할리우드는 로사 라이언 (Rossa Ryan) 기수와 함께 출전한 리스티드 마웰 스테이크스 (Listed Marwell Stakes)에서 깔끔하게 득점을 기록하였다.

레이디 할리우드는 5펄롱(약 1,005m) 대회에서 마우이워위 (Mauiewowie)를 제치고 우승을 차지하였다.

역주하고 있는 기수 로사 라이언 - 뉴마켓, 영국역주하고 있는 기수 로사 라이언 - 뉴마켓, 영국Alan Crowhurst

레이디 할리우드의 조교사인 헤인스는 “우리는 도박을 걸었다. 레이디 할리우드는 아일랜드에서의 우리의 첫 번째 출전마였고 팀을 위해 공정한 경주를 펼쳤다. 우리는 레이디 할리우드가 베벌리 (Beverley)에서 8일 전에 우승한 후, 빠른 턴어라운드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결국 레이디 할리우드는 훌륭하게 경주를 치렀다.”라며 당시의 우승을 회상했다.

또한 “경기 전 모든 관심은 제르 라이온스(Ger Lyons)의 훈련을 받은 마우이워위에 쏠려 있었다. 제르 라이온스의 훈련을 받은 마우이워위는 당연히 우승을 달성할 만한 최고의 경주마라고 여겨졌지만, 결과적으로는 2위를 차지하였다. 당시 레이디 할리우드는 마우이워이에 비해 더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었고 기수였던 로사 라이언이 레이디 할리우드를 마지막 2번에 걸쳐 스피드를 쥐어짰기 때문에, 마지막에 승리를 거둘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