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수 로사 라이언(Rossa Ryan)은 대체 기수로 선정되면서 15일(토)에 처음으로 퍼템스 네트워크 줄라이 컵(Pertemps Network July Cup)에서 우승후보인 샤킬(Shaquille)과 파트너를 이뤄 경주를 펼친다.
로얄 애스콧(Royal Ascot)에서 열린 코먼웰스컵(Commonwealth Cup)에서 샤킬에 기승해 최고 수준의 경주를 보여주며 인상적인 승리를 거둔 오이신 머피(Oisin Murphy)는 토요일 경주에 출장 정지를 당했고 3세마인 샤킬과 올해 첫 두 경기를 치른 제임스 도일(James Doyle)은 애스콧 경주에서 고돌핀(Godolphin)에 기승이 예약돼 있다.
샤킬에 기승할 기수에 관한 결정은 목요일(13일) 오전 조교사 줄리 카마초(Julie Camacho)와 그녀의 남편 스티브 브라운(Steve Brown)이 라이언을 선택하면서 결정됐다.
라이언은 “나는 좋은 기회를 잡았고 샤킬이 매우 좋은 경주마라는 것은 모두에게 분명하다. 내가 샤킬에 기승할 수 있었던 것은 에이전트는 스티븐 크로프트(Steven Croft) 덕분이다. 그는 스티브와 줄리에게 얘기를 했고 그들은 나와 함께 하는 것을 기뻐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줄리와 스티브는 경주에 있어 정말 솔직한 사람들이다. 나는 그들을 위해 경주를 펼칠 것이다. 그들은 나에게 어떠한 압박도 주지 않았고 내가 자신 있게 경주에 참가할 수 있게 만들어줬다”고 말을 이었다.
마틴 휴즈(Martin Hughes), 피터 롤링스(Peter Rawlings), 마이클 오쇼네시(Michael O'Shaughnessy)가 소유하고 있는 샤킬은 출발에서 크게 실수를 했음에도 로얄 애스콧 우승을 차지했다.
3세마의 예민한 성격을 고려할 때 라이언은 그를 돕기 위해 머피와 도일과 같은 사람으로부터 그가 취할 수 있는 방안을 구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라이언은 이어 "나는 분명하게 그들과 얘기를 나눴고 어떤 조언을 줄 수 있는지 확인했다. 가장 큰 경주에서 작은 차이가 승부를 결정 짓기 때문에 모든 것을 시도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내 불찰이다” 라며 경기에 온힘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애스콧에서 우승하는 것은 정말 대단한 업적이라고 생각한다. 처음부터 애스콧에서 우승하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했다. 머피가 이룬 것처럼 애스콧에서 승리한다면 얼마나 멀리 갈 수 있을 지 스스로 궁금하게 만든다. 어려운 레이스가 되겠지만 열린 마음으로 경기에 나설 것이고 나에게 행운이 따르길 바란다”며 인터뷰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