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패 경주마' 더라이온인윈터, 달리 듀허스트 스테이크스 출전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4.09.27.14:41기사입력 2024.09.27.14:41

에이단 오브라이언(Aidan O'Brien) 조교사가 더라이온인윈터(The Lion In Winter)를 다음달 뉴마켓 달리 듀허스트 스테이크스(Darley Dewhurst Stakes) 경주에 출전시킬 확률이 높아 보인다. 원래 더라이온인윈터는 오는 토요일(28일) 커라 고프 밀리언(Goffs Million) 경주에 출전할 예정이었으나, 출전을 포기했다.

시더스타스(Sea The Stars)를 부마로 둔 수말 더라이온인윈터는 무패 기록을 자랑한다. 이번 시즌 커라 첫 경주에서 1위 쾌거를 이루었으며, 이후 윔블던 호크아이(Wimbledon Hawkeye), 아콤 스테이크스(Acomb Stakes) 경주에서도 우승했다.

더라이온인윈터는 이번 시즌 활약으로 두 개의 클래식 경주에서 모두 가장 낮은 사전 배당을 받으며 인기 1위마 자리에 올랐다. 이 경주마는 2024년 2,000 기니(2,000 Guineas) 경주에서 7-1 이하의 사전 배당을 받았고, 내년 더비(Derby) 경주에서는 5-1과 7-1 사이의 사전 배당을 받기도 했다.

에이단 오브라이언 조교사 에이단 오브라이언 조교사 Alan Crowhurst

원래 더라이온인윈터는 고프 밀리언 경주에 출전할 것으로 예상됐다. 하지만 더라이온인윈터 측은 더라이온인윈터의 발에 멍이 든 것을 발견하고 불출전을 선언했다. 에이단 오브라이언 조교사는 달리 듀허스트 스테이크스 경주에서 지금까지 우승 마필 8두를 배출했으며, 이번에 한번 더 우승할 경우 최다 우승 조교사 자리에 오를 수 있다.

앞서 오브라이언 조교사는 한 인터뷰에서 "더라이온인윈터는 토요일 커라 경마장 대신 듀허스트 경주에 도전할 예정이다. 최근 발에 약간 멍이 들어서 듀허스트를 목표 중이다"라고 밝혔다.

공식 레이팅 115점의 더라이온인윈터는 10월 12일 듀허스트 경주에서 마권 업체 벳365 측으로부터 사전 배당 15-8을 받았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