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이즘은 더 향상될 것... 우승을 확신하는 클라이브 콕스

undefined

Soohyun Byun

최종수정 2022.09.13.22:06기사입력 2022.09.13.23:11

최근 몇 년 동안 밀 리프 스테이크스(Mill Reef Stakes)에서 완벽한 기량과 함께 우승을 거머쥔 해리엔젤(Harry Angel)과 윙스오브워(Wings Of War)의 조교사 클라이브 콕스는 유망한 히어로이즘(Heroism)과 함께 다시 한번 우승을 노린다. 

클라이브 콕스가 훈련한 인기마 슈프리머시(Supremacy)를 소유한 제이슨 고다드(Jason Goddard)가 작년에 10만 유로(약 1억 4000만 원)에 인수한 히어로이즘은 지난달 솔즈버리에서 데뷔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히어로이즘의 다음 경주로 오는 17일 토요일에 뉴버리에서 열리는 두바이 면세점 후원의 그룹2 밀 리프 스테이크스 출주 등록을 끝냈다.

클라이브 콕스는 "히어로이즘이 지난봄부터 경주에 참여하지 않았다. 그래서 솔즈베리 우승이 더 값지다고 생각하며 밀 리프 스테이크스와 같은 경주에 한 발짝 내디딜 자격이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경주가 끝난 후 이야기를 나누는 클라이브 콕스(오른쪽 두번째)경주가 끝난 후 이야기를 나누는 클라이브 콕스(오른쪽 두번째)EDWARD WHITAKER

또한 그는 "히어로이즘은 응당한 결과를 주는 좋은 말이다. 어떤 말이든 간에, 계속해서 기대치를 높이고 그것에 대해 응답 받기를 바란다. 히어로이즘은 항상 그렇게 해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나는 그가 어떤 트랙에서도 개의치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해리엔젤, 슈프리머시 그리고 윙스오브워는 2세 경주마 사이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며 2세마로서의 커리어를 끝냈지만, 데뷔 우승마들은 아니었다.

또 다른 조교사인 램번(Lambourn)은 "우리는 데뷔 우승마를 가지고 있지만, 첫 경주부터 최고의 기량을 이르도록 재촉하지 않는 것이 우리의 훈련 방식이다. 그래서 결과가 어떻든, 첫 시작부터 진전이 시작됐기에 우리가 솔즈베리에서 히어로이즘에 매우 만족했다. 이번 경주보다 더 향상될 것을 알고 있다"라며 히어로이즘의 데뷔전 우승을 높게 평가했다.

클라이브 콕스는 또한 목요일 셉스토(Chepstow)에서 좋은 평판을 가지고 있던 앤세스트럴랜드(Ancestral Land)가 완벽한 주력을 보이며 우승했고, 이사 살만 알 칼리파(Isa Salman Al Khalifa)가 소유한 앤세스트럴랜드를 10월 22일 뉴버리의 처녀 베트 호리스 힐 스테이크스(Virgin Bet Horris Hill Stakes)에 출주 등록에 관해 고려 중이다.

마지막 말을 더한 클라이브 콕스는 "나는 앤세스트럴랜드가 1400m 경주를 수월하게 치를 것으로 보고, 1마일까지도 가능성이 보인다고 생각한다. 어느 경주든 대단할 것이다. 약간 다소 힘들 수 있는 코스인 셉스토에서 우승했을 때 나는 이미 대단하다고 느꼈다"라고 전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