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히 재능 있는 말이다’- 니콜스의 극찬을 받은 헤르메스알렌

undefined

Yoonsun Jin

최종수정 2022.11.14.14:22기사입력 2022.11.14.14:22

실력이 출중한 경주마가 경주하는 모습을 보았을 때 우리는 그것을 단번에 알아볼 수 있다. 헤르메스 알렌(Hermes Allen)이 지난 금요일(11일) 그레이드 2  발리모어 노비스 허들(Ballymore Novices’ Hurdle)에서 압도적인 선행 주력을 선보였을 때 그가 바로 그런 범주에 확실히 들어맞는 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5세마 헤르메스알렌에게 또 다른 우승 기회는 그의 조교사 니콜스(Nicholls)가 다음 목표로 지명한 12월 31일 뉴버리(Newbury)에서 열리는 맨션베트 챨로우 노비스 허들(MansionBet Challow Novices’ Hurdle)이 될 것이다. 특히 이 경주는 니콜스가 지난 2년 동안 브레이맨스게임(Bravemansgame)과 스테이지스타(Stage Star)와 함께 우승한 경주이기도 하다.   

니콜스 조교사는 헤르메스알렌의 지난달 스트랫포드(Stratford)에서의 데뷔 무대 승리 이후 변화에 대해 말했고 35만 파운드(한화 5억 4천6백만 원)에 구매한 그의 말에 “엄청난 재능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폴 니콜스 조교사는 지난 시즌 챔피언 트레이너를 차지했다 - 샌다운파크, 영국 폴 니콜스 조교사는 지난 시즌 챔피언 트레이너를 차지했다 - 샌다운파크, 영국 Alan Crowhurst

수많은 우승을 기록한 니콜스 조교사는 “나는 헤르메스알렌이 스트랫포드에 가기 전에 우리에게 아무것도 보여주지 않았다는 사실에 놀랐다. 그는 그곳에서 훌륭한 점프를 선보이지는 않았지만 오늘 매우 훌륭했고 많이 발전했다”라고 인터뷰에서 말했다.  

또 “그는 정말 많이 향상된 모습을 보여줬다. 스트랫포드 경주를 전후로 마치 두 마리의 다른 말을 보는 것 같다. 결승선을 지나고도 그의 질주를 멈추기 어려울 정도다. 그는 정말 재능이 뛰어난 말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어서 “챨로우 경주는 내가 정말 이기고 싶은 경주이며 우리는 우리가 훈련한 최고 실력의 노비스를 출전시키기에 이 경주는 그를 위한 옵션인 것은 확실하다. 마주들은 그와 함께 봄에 이곳으로 돌아오고 싶어 할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계획을 세울 것이다. 그가 이번 시즌에 어떤 성과를 거두게 되든 그는 흥미진진한 체이서가 될 것이다”라며 헤르메스알렌의 큰 기대감을 보였다.  

패디 파워(Paddy Power:베팅업체)는 3월 첼튼햄 페스티벌(Cheltenham Festival)에서 발리모어 노비스 허들에 출전하는 헤르메스알렌을 8-1(20에서)로, 알버트바틀렛(Albert Bartlett)을 14-1(33에서)로 조정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