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콜스 조교사와 콥든 기수에게 깜짝 우승을 선사한 에르메스알렌

undefined

Sujeong Kang

최종수정 2022.11.12.15:20기사입력 2022.11.12.15:20

금요일 첼트넘(Cheltenham)에서 열린 그레이드 2 발리모어 노비시즈 허들(Ballymore Novices’ Hurdle) 경주에서 에르메스알렌(Hermes Allen)이 1위를 기록하며 명마의 위엄을 드러냈다.

니콜스(Nicholls) 조교사는 12월 31일에 뉴버리(Newbury)에서 열리는 찰로우 노비시즈 허들(Challow Novices’ Hurdle) 경주에 에르메스알렌을 출전 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경기에서 브레이브맨스게임(Bravemansgame)과 스테이지스타(Stage Star)는 니콜스 조교사에게 지난 2년 동안 승리를 안겨줬다.

니콜스는 £350,000(한화 5억 4천 만원)에 구입한 에르메스알렌이 지난 달에 스트랫퍼드(Stratford)에서 열린 데뷔 경기에서 우승한 후 “잘한 선택”이었다고 말했다.

폴 니콜스 조교사의 모습폴 니콜스 조교사의 모습Dan Mullan

니콜스 조교사는 "에르메스알렌이 스트랫포드에 출전했을 때 우리는 아무 기대를 하지 않았다. 그가 우승할 수 있을 것이라는 어떠한 징후도 느끼지 못했기 때문이다. 오늘 경기에서 더 향상된 모습을 보여준 에르메스알렌은 오는 경기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정말로 그는 데뷔전보다 놀라울 정도로 발전했다. 마치 다른 말을 보고 있는 것 같았다. 정말 재능 있는 경주마이다”라고 덧붙었다.

니콜스 조교사는 “오는 찰로우 경기는 내가 정말 이기고 싶은 경주이다. 우리는 최고의 경주마를 선택해야 했고, 에르메스알렌이 적임자라고 생각한다. 마주들이 그가 봄에 다시 출전하길 원하고 있고, 그는 그 바람을 이뤄줄 것이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한편, 콥든(Cobden) 기수는 이번 달에 64%의 높은 승률을 기록했으며, 엑서터(Exeter)에서 열린 할든 골드 컵(Haldon Gold Cup)에서 그리니틴(Greaneteen)과 우승을 거머줬었다. 

불과 일주일 사이에 그는 에르메스알렌과 함께 고든 엘리엇(Gordon Elliott)이 훈련한 뮤직드라이브(Music Drive)를 9마신 차로 이기는 쾌거를 이루었다.

콥든 기수는 함께 호흡을 맞춘 경주마에 대해 "에르메스알렌과 함께한 시간은 환상적이었다. 그는 경기에서 잘 뛰어주었다. 이번 경기를 잘 풀어나간 그는 재능이 있는 경주마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