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경주 전문가 "영국 경마는 경제성 검사로 인해 산산조각 날 수 있다"

undefined

Yoonsun Jin

최종수정 2023.04.15.13:46기사입력 2023.04.15.13:46

유럽을 대표하는 경주마 소유 기업인 하이클리어 서러브레드 레이싱(Highclere Thoroughbred Racing)의 설립자는 영국 정부의 도가 지나친 경제성 검사의 영향으로 영국 경마가 “산산조각 날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다. 

하이클리어 레이싱의 매니저인 해리 허버트(Harry Herbert)는 일부 주주들의 경제성 검사 경험담을 들으며 이것이 가져올 잠재적인 결과에 대해 엄청난 충격을 받았으며 결국 자신들이 소유권을 계속 유지할지 여부에 대해 심각하게 고려해야 할 문제라고 밝혔다.

영국 경마 업계가 경제성 검사로 인해 위기에 처했다영국 경마 업계가 경제성 검사로 인해 위기에 처했다Max Mumby/Indigo

이러한 발언은 최근 몇 달동안 다른 많은 소유주들의 비슷한 생각이 반영된 것이다. 레이싱 포스트는 한 소유주에게 경제성 검사로 인해 그들이 경주마 소유에 대한 동기를 저하시키는 일로 이어질 것이라고 경고했다고 전했다. 

경제성 검사는 오랫동안 지연되어 온 영국 정부의 도박 검토 백서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장관들은 경마업계 관계자들이 주장하는 것만큼 엄격하게 진행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