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돌핀 사의 첫번째 목장 임대 계약에 성공한 해리 유스테이스

undefined

Sehwan Park

최종수정 2023.12.03.15:06기사입력 2023.12.03.15:06

해리 유스테이스 (Harry Eustace) 조교사가 고돌핀 (Godolphin) 사 소유의 목장에 대한 임대차 계약을 체결했다. 이로 인해 해리 유스테이스 조교사는 파크 레인 (Park Lane)에서 뉴마켓 (Newmarket)으로 거처를 옮기는 것으로 전해졌다.

올해로 35살이 된 젊은 조교사인 유스테이스는 버리로드 (Bury Road)에 있는 하이필드 스테이블스 (Highfield Stables)에 들어갈 예정이며 뉴마켓에서 존 & 사디 고스든 (John & Thady Gosden) 부자, 마이클 스타우트 경 (Sir Michael Stoute), 로저 바리안 (Roger Varian), 션 우즈 (Sean Woods), 찰리 펠로우즈 (Charlie Fellowes) 등 여러 조교사들과 함께하게 되었다.

유스테이스 조교사는 자신의 아버지인 제임스 유스테이스 (James Eustace) 조교사가 소유한 파크 로지 스테이블스 (Park Lodge Stables)에 기반을 두고 성장했다. 지난 2021년에는 아버지에 이어 파크 레인에 있는 마방의 운영권을 이어받아 관리하고 있다.

윌리엄 하가스 (William Haggas) 조교사의 조교로도 활동했던 해리 유스테이스는 마방 관리 마필 수의 증가로 인해 파크 로지에 임시 마방을 증설했으나 최근에는 제임스 호튼 (James Horton) 조교사의 합류로 이를 폐쇄하기도 했다.

한편 55개의 마방이 있는 하이필드 스테이블스는 지난 1980년대 고돌핀 사에서 직접 매입했다. 지난 1997년 더비 (Derby)에서 존 고스든 조교사와 함께했던 베니더딥 (Benny The Dip)이 당시 하이필드 스테이블스에 관리를 받기도 했다.

로열 애스콧로열 애스콧Steve Bardens

그 이후로 사에드 핀 서루 (Saeed bin Suroor)의 마방으로도 사용되었지만 최근 몇 년간은 비어 있었다. 결국 고돌핀 사에서 매입한 이후 처음으로 주요 부지를 상업적으로 임대하기로 결정을 내렸다.

유스테이스 조교사는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젊은 조교사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두 시즌 동안 인상 깊은 모습을 남겼다. 특히 2022년 팰리스 오브 홀리루드하우스 핸디캡 (2022 Palace of Holyroodhouse Handicap)에서 라틴러버 (Latin Lover), 올해 브리타니아 핸디캡 (Britannia Handicap)에서는 독랜즈 (Docklands)와 승리를 거두며 2년 연속 로열 애스콧 (Royal Ascot)에서 승리를 차지했다.

유스테이스는 이번 임대 계약과 관련하여 “버리 로드와 하이필드 만큼 역사적인 목장에서 훈련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 고돌핀 사가 외부와 상업적으로 임대 계약을 맺은 것이 이번이 처음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목장 임대에 대해 알려졌을 때 나 이외에도 많은 조교사들이 관심을 가졌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우리는 3년 임대 계약을 맺었다. 파크 로지에는 38개의 마방이 있는 반면 하이필드에는 55개의 마방이 있다. 늘어나는 마필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이사가 필수적이었다”라고 이번 결정에 대한 배경을 밝혔다.

한편 고돌핀 사의 이번 결정은 해밀턴 로드 (Hamilton Road)에 있는 크레이븐 하우스 (Craven House)와 쉐도우팩스 (Shadowfax)의 훈련 목장을 판매하기 위한 일련의 과정으로 전해졌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