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쉬마 클래식 경주 불참을 알린 에밀리업존

undefined

Sujeong Kang

최종수정 2023.03.19.12:45기사입력 2023.03.19.12:45

최고의 암말 에밀리업존(Emily Upjohn)이 목요일 아침 뉴마켓(Newmarket)에서 열린 최종 연습경주에서 저조한 성적을 보인 이후 토요일 메이단(Meydan)에서 열리는 그룹1 두바이 쉬마 클래식(Dubai Sheema Classic) 출전 명단에서 제외됐다.

작년 브리티시 챔피언스 필리스 & 마레스 스테이크스(British Champions Fillies & Mares Stakes) 우승마였던 그녀는 약 2400m 경주에서 5-1의 배당률을 가진 두 번째 인기마였으며 해당 경주에서 프랭키 데토리(Frankie Dettori) 기수가 기승했다. 

존 고스덴과 태디 고스덴 부자(父子) 조교사는 이제 6백만 달러(한화 78억)의 상금이 걸린 경주의 모든 것을 지난 사우디아라비아 그룹3 경주의 우승마인 모스타다프(Mostahdaf)에게 걸게 됐다.

에밀리업존은 최근 경주에서 로버트 하블린(Robert Havlin) 기수와 함께 케임브리지 로드 폴리트랙(Cambridge Road Polytrack)에서 약 1600m를 달렸고 많은 관심을 갖지 못했지만 마방 동료 경주마와 접전을 펼쳤다.

존 고스덴은 "에밀리업존은 오늘 아침 두바이 쉬마 클래식에 참가하지 않을 것이다. 그녀는 아직 최상의 상태로 돌아 오지 않았고 우리는 초여름 경주를 기다릴 예정이다. 그녀는 폼이 돌아오기 위해 봄에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에밀리업존의 지난 경주 모습에밀리업존의 지난 경주 모습Alan Crowhurst

한편, 화요일 오크(Oaks) 경주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에밀리업존은 소유주 존 쉑(Jon Shack)에 의해 앤드루와 매들린 로이드 웨버(Andrew and Madeleine Lloyd Webber) 부부에게 부분 매각되었지만 막판 이동 문제로 다음 달 아이리쉬 오크(Irish Oaks) 경주 출전 기회를 놓치게 됐다. 

이후 그녀는 희망차게 첫 번째 경주에 올랐지만 너무 자유분방했던 경주 실력으로 애스콧(Ascot)에서 열린 그룹1 킹 조지 6세와 퀸 엘리자베스 스테이크스(King George VI and Queen Elizabeth Stakes)에서 꼴찌를 하며 상황이 뒤틀렸다.

3개월 가까운 휴식기 이후 에밀리업존은 10월 애스콧에서 열린 브리티시 챔피언스 필리스 & 마레스 경주에서 그룹1 우승을 차지하며 컨디션을 회복한 모습을 비췄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