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모어 스터드, 킨랜드서 27억 원에 경주마 매입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3.09.19.18:03기사입력 2023.09.19.18:03

씨수말 인토미스치프(Into Mischief)의 자마가 킨랜드 셉템퍼 이얼링 세일(Keeneland September Yearling Sale) 경매에서 유독 높은 몸값을 자랑했으며, 쿨모어 스터드 측 또한 그의 자마를 매입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이목을 끌고 있다.

인토미스치프의 자마 중 한 두(매매 번호 283)는 그레이드2 우승마 프린세스하야(Princess Haya)를 모마로 두었고, 스테이크스 레벨 경주에서 우승을 거머쥐었던 레이디케이트(Lady Kate), 프린스오브아라비아(Prince Of Arabia), 프린세스티오름(Princess Theorem)을 반남매마로 두고 있어 혈통적 기대치를 받았다.

또한 지난해 킨랜드 노벰버 브리딩 스톡 세일(Keeneland November Breeding Stock Sale) 경매에서 이례적인 매입가 $550,000 USD(약 7억 2,770만 원)에 브룩스톤 팜으로부터 낙찰됐었다. 

미국 켄터키에 위치한 키니랜드 경마장미국 켄터키에 위치한 키니랜드 경마장Education Images

이 경주마는 최근 쿨모어 측으로부터 $1,800,000 USD(약 24억 원)에 양도되었고, 이에 위탁자는 인터뷰에서 "지금 할 말을 잃었다. 우리는 그와 같은 훌륭한 말이 있어서 매우 행복했고 운이 좋았다. '매우 좋은 말' 이외에는 표현할 방법이 없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그는 "쿨모어 측 관계자들에게 고마운 마음이 크다. 온 마음을 다해 행운을 빌어주고 싶다. 이 말 한 마리를 관리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들어갔다. 우리 농장의 직원들과 내 아내 미셸(Michelle), 로저 오캘러건(Roger O'Callaghan), 그리고 로저의 아버지에게도 감사를 전한다. 이들의 정성이 없었다면 얻지 못했을 결과"라고 덧붙였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