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티뉴어스, 프랑스 개선문상 경주 출전 가능성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3.09.21.23:32기사입력 2023.09.21.23:32

에이단 오브라이언(Aidan O'Brien) 조교사 세인트 레저(St Leger) 우승마 컨티뉴어스(Continuous)를 개선문상 경주에 출전시킬 가능성을 언급했다.

오브라이언 조교사는 2007년 개선문상 경주에서 우승마 딜런토마스(Dylan Thomas)를 배출했으며, 9년 후 그의 경주마 파운드(Found) 역시 승리를 쟁취했던 바 있다. 올해 그의 야심작은 컨티뉴어스가 될 확률이 높은 가운데 컨티뉴어스는 다음주 수요일(27일) 개선문상 경주 보충 등록 결과를 통보받게 된다. 

현재 출전이 확정되지 않았지만, 컨티뉴어스는 지난 토요일 시즌 마지막 클래식 경주에서 2 3/4마신 차로 압도적 우승을 거둬 현재 마권 업체 스카이벳으로부터 사전 배당 7-1을 받았다. 

오브이언 조교사는 인터뷰에서 "우리는 다음주까지 개선문상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리지 않을 것이다. 우선 그가 어떻게 체력을 유지하는지 지켜보려고 한다. 현재 우리는 그에게 모든 기회를 줄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세인트 레저 이후 지금까지는 건강해 보이고 모든 징후가 좋다"라고 밝혔다.

컨티뉴어스와 라이언 무어 기수(중앙)컨티뉴어스와 라이언 무어 기수(중앙)Alan Crowhurst

이어서 그는 "컨티뉴어스는 요크에서도 인상적으로 승리했다. 그래서 우리는 컨티뉴어스가 세인트 레저에 출전하는 것을 매우 희망적으로 생각했다. 컨티뉴어스는 한 단계 한 단계씩 성장 중이다. 컨티뉴어스가 단테(Dante) 경주에 출전했을 때부터 준비된 경주마라는 것이 느껴졌다. 당시 분명 많은 발전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라고 덧붙였다.

오브라이언의 경주마 중 컨티뉴어스를 제외한 10두가 개선문상 경주에 출전이 확정됐지만, 오브라이언은 사실상 컨티뉴어스가 유일하게 모습을 드러낼 가능성이 크다고 언급했다.

끝으로 그는 "컨티뉴어스만 모습을 드러낼 수도 있다. 그의 개선문상 경주 출전이 확정된다면, 아마 내 경주마 중 유일한 출전마일 것이다. 그는 비에 젖은 경주로도 잘 소화하기 때문에 경주로 상태에 대해서도 걱정이 없는 편이다. 라이언 무어(Ryan Moore) 기수가 세인트 레저 경주에서 매우 만족했었다. 무어는 세인트 레저 이후 개선문상에 도전하는 것이 좋은 루트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