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딩턴, 굿우드서 4회 연속 그룹1 우승 노린다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3.08.01.20:27기사입력 2023.08.01.20:27

슈퍼스타 3세마 패딩턴(Paddington)이 오는 수요일(2일) 굿우드 카타르 서섹스 스테이크스(Qatar Sussex Stakes) 경주에서 경쟁마 5두를 상대할 예정이다.

강력 마필로 평가됐던 노스트럼(Nostrum)은 불출전이 확정됐고, 모던게임즈(Modern Games)는 끝내 출전을 이루지 못하게 됐다. 따라서 인기 2위마 인스파이럴(Inspiral)이 패딩턴과 대결 구조를 그릴 것으로 예측된다. 

패딩턴은 이번 시즌 최고의 기량을 유지하면서 무려 5연승을 달리고 있다. 그는 아이리시 2,000 기니(Irish 2,000 Guineas), 세인트 제임스 팰리스(St James's Palace), 코랄 이클립스(Coral-Eclipse) 등의 최고 수준 경주에서 우승을 석권해 왔다.

패딩턴은 다가오는 경주 거리보다도 더 긴 장거리를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이 있지만, 4연속 그룹1 우승을 위해 이곳 경주에 출사표를 던졌다. 또한 패딩턴을 훈련한 에이단 오브라이언(Aidan O'Brien) 조교사는 이곳에서만 5회 우승마를 배출한 바 있어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다.

패딩턴과 라이언 무어 기수(왼)패딩턴과 라이언 무어 기수(왼)Alan Crowhurst

한편, 그룹1 경주에서 3회 우승한 인스파이럴은 프랭키 데토리와 함께 호흡을 맞추게 된다. 이 암말은 최근 복귀전이었던 퀸 앤(Queen Anne) 경주에서 준우승에 올랐다.

쉐드웰의 야심작 알다리(Aldaary)는 지난 일요일 마권 업체 코랄으로부터 사전 배당 10-1을 받았다. 

앞서 코랄 소속 데이비드 스티븐스(David Stevens)는 "셰드웰은 지난 토요일 후쿰(Hukum)과 알플라일라(Alflaila)가 우승함으로써 축제 분위기였다. 며칠 동안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지만, 알다리가 잘 뛰어줄 수 있을지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버크셔쉐도우(Berkshire Shadow)와 킨로스(Kinross)도 불출전이 확정된 가운데 팩터셰발(Facteur Cheval), 친딧(Chindit), 채린(Charyn)이 라인을 완성할 예정이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