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리 스프래겟(Terry Sparaggett) 마주는 누브네그라(Nub Negra)가 슐로어 체이스(Schloer Chase) 경주에서 승리를 거머쥔 것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챔피언 체이스(Chapion Chase) 경주에 누브네그라를 출전시킬 가능성이 크다.
단 스켈튼(Dan Skelton) 조교사가 훈련하고 그의 동생인 해리(Harry)가 기승한 누브네그라는 지난 일요일(13일) 첼트넘 그룹2 슐로어 체이스 경주에서 경쟁마들을 상대하는 데 다소 여유로운 모습을 보였고, 심지어 아클 경주 우승마 에드워드스톤(Edwardstone)의 출전이 취소되어 그의 주력은 한층 더 돋보였다.
한편, 누브네그라는 지난해 챔피언 체이스에서 근소한 차로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첼트넘 페스티벌 평균 배당률 33/1을 기록한 누브네그라의 마주 스프래겟은 "경주를 지켜보는 내내 몹시 떨렸었는데, 단순한 기회라고 생각했다면 오히려 더 편안했을 것이다. 이보다 더 완벽할 수 없었다. 지금까지 우리가 준비해온 과정들은 누구에게도 뒤처지지 않는다"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그는 "그가 단의 마방으로 옮기기 전까지 내 딸 제이션(Jasean)과 함께 그를 돌보았다. 제이션이 그를 돌보는 데 있어 큰 도움을 주었다. 많은 사람들이 언급한 것처럼 누브네그라는 꽤 균형 잡힌 말인데, 제이션은 그를 위해 정확히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었다. 둘은 함께 사냥에 가기도 했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그는 다음 달 벳페어 팅글 크릭(Betfair Tingle Creek) 경주에 누브네그라가 불출전할 것임을 밝혔고 "우리는 오늘 승리를 기념하는 데에 집중하기로 했다. 지난날들 동안 압박감이 굉장히 심했다. 우리가 데저트 오키드 체이스(Desert Orchid Chase) 경주를 위해 크리스마스 즈음 켐튼에 갈지에 대해서는 앞으로 다시 논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