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콧 노퍽 경주 우승마 발리언트포스의 향후 행보는?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3.06.28.18:53기사입력 2023.06.28.18:53

최근 로열 애스콧 노퍽 스테이크스(Norforlk Stakes) 경주에서 우승을 거머쥔 발리언트포스(Valiant Force)가 브리더스컵(Breeders' Cup) 경주에도 출전할 전망이다. 앞서 에드리안 머레이(Adrian Murray) 조교사는 이 경주마의 애스콧 성공을 "마치 꿈과 같은 일"이라고 묘사하기도 했다.

에드리안 머레이는 애스콧 코벤트리 스테이크스(Coventry Stakes) 경주에 부카네로 푸에르테(Bucanero Fuerte)를 출전시키기도 했으며, 출전마 22두 중 5위로 준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노퍽 경주 승리에 힘입은 발리언트포스는 오는 11월 산타 아니타 그레이드1 주베닐 터프 스프린트(Juvenile Turf Sprint) 경주에 출사표를 던질 예정이다.

머레이 조교사는 인터뷰에서 "믿을 수 없는 일이다. 발리언트포스의 우승에 숨이 막히는 기분이기도 했다. 사실 나의 목표는 그가 4위권 성적 안을 기록하는 것이었다. 커라에서 질주할 때 폼을 잃은 줄 알았는데, 이번 애스콧에서는 매우 뛰어났다"라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발리언트 포스와 로사 라이언 기수 노퍽 경주 출전 모습(보라색)발리언트 포스와 로사 라이언 기수 노퍽 경주 출전 모습(보라색)Alan Crowhurst

이어 그는 "애스콧에서 발리언트포스의 사전 배당이 150-1이었다. 나는 아직 유명한 조교사가 아니다. 내가 조금 더 힘이 있었더라면 그의 사전 배당은 훨씬 더 낮았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노퍽 스테이크스에서 사전 배당 150-1로 우승 기대를 받지 못했지만, 경쟁마 13두를 꺾고 1위에 오르며 대반전을 보인 발리언트포스가 이 상승세를 지속해 이어 나갈 수 있을지 주목할 법하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