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드웰 에스테이츠(Shadwell Estates)의 사장인 셰이카 히사(Sheikha Hissa)는 10월 6일 목요일 오전, 이례적으로 뉴마켓(Newmarket)에 들러 그녀의 슈퍼스타 바예드(Baaeed)가 치를 킵코 챔피언 스테이크스(Qipco Champion Stakes)를 위한 준비를 진지하게 지켜봤다.
고(故) 셰이크 함단 알 막툼(Sheikh Hamdan Al Maktoum)의 딸인 히사와 그녀의 측근은, 알 바하트리 폴리트랙(Al Bahathri Polytrack) 꼭대기에 있는 주차장에서 기수 마이클 힐스(Michael Hills)가 전천후 트랙에서 무패의 바예드에 올라타 질주하는 모습도 지켜봤다.
좋은 기량을 자랑하는 시니어 핸디캡 기수인 마이클 힐스가 이끈 씨더스타(Sea The Stars)의 자마 바예드는 1200m 지점에 있는 전망대에서 경기를 관전하던 조교사 윌리엄 하가스(William Haggas)와 히사를 지나 결승점에 도달할 때 까지 선두로 내달렸다.
바예드는 10년 전 프랭클(Frankel)이 애스콧 경주에서 2-11의 배당률을 받은 이후 가장 좋은 1-3을 받았고, 팬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셰드웰 에스테이츠의 보조 레이싱 매니저인 리차드 힐(Richard Hills) "히사가 오늘 아침 바예드의 뉴마켓을 마치고 애스콧 경주에서 다시 한 번 우승 하는 걸 볼 수 있으면 좋겠다" 라고 히사와 바예드에 대해 언급했다.
또한 그는 "마이클은 항상 바예드와 함께하는 경주에 만족감을 표했다. 바예드와의 경주는 마이클을 항상 새롭게 하며, 다음 주 초에 또 한 번 승리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2000m를 달려야 하지만 그는 애스콧에서 신나게 달릴 준비가 돼 있다”라며 경주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