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뉴마켓(Newmarket)에서 열리는 경주거리 4000m 클럽 고돌핀 시저위치(Club Godolphin Cesarewitch)의 유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히던 플레지오브앨리지언스(Pledgeofallegiance)가 조교 중 부상을 입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빅토리우스 레이싱(Victorious Racing)이 마주로 있는 플레지오브앨리지언스는 마크 프레스콧(Sir Mark Prescott) 경이 조교사로 담당하고 있는 마필이다. 지난 6월 애스콧 스테이크스(Ascot Stakes)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플레지오브앨리지언스는 이번 경주에서 8-1 (9.0) 배당으로 1위 후보로 평가받고 있었다.
프레스콧 경은 지난 로열 애스콧(Royal Ascot)에서의 승리로 1996년 킹스 스탠드 스테이크스(King's Stand Stakes)에서 피보털(Pivotal)과 우승을 차지한 이후 28년 만에 로열 애스콧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프레스콧 경은 인터뷰를 통해 “플레지오브앨리지언스가 지난주 조교 이후 부상을 입었고 그로 인하여 시저위치에 출전하지 못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매우 놀랐다”라고 아쉬움을 전했다.
플레지오브앨리지언스의 이번 경주 출전 불가는 또 다른 주요 주자였던 윌리 멀린스(Willie Mullins) 조교사의 히팝드루와(Hipop De Loire)의 불참 소식을 잇는 안타까운 소식으로 많은 팬들에게 아쉬움을 남기게 되었다.
플레지오브앨리지언스와 히팝드루와의 불참으로 인해 멀린스 조교사의 다른 주자인 벨로키오(Belloccio)가 유력 우승 주자로 부상하게 되었다. 벨로키오는 로열 애스콧에서 쿠퍼 홀스 핸디캡(Copper Horse Handicap)에서 우승을 차지했었다.
최근 6년간 시저위치에서 아일랜드에서 조교를 받은 마필이 무려 5승을 거두고 있다. 작년 대회 우승마는 더슌터(The Shunter)로 에멧 멀린스(Emmet Mullins) 조교사가 담당하고 JP 맥마너스(JP McManus)가 마주로 있는 경주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