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말 강자들과 치열한 경쟁을 앞두고 있는 알피니스타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2.08.17.03:44기사입력 2022.08.17.03:44

드높은 명성을 자랑하는 알피니스타(Alpinista)가 오는 목요일(18일) 그룹 1 달리 요크셔 오크스(Darley Yorkshire Oaks) 경주에서 매직컬라군(Magical Lagoon)과 라쁘띠코코(La Petite Coco)를 포함한 6마리의 경쟁마와 맞붙을 예정이다.

커스텐 라우싱(Kirsten Rausing) 조교사의 경주마 라쁘띠코코는 지난 시즌 독일에서 3승을 기록했을 뿐 아니라, 7월에 열린 생클루(Grand Prix de Saint-Cloud) 경주에서 강력한 우승을 거두며 이번 시즌에 복귀하는 등 최근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비록 영국 그룹1 경주 입상 경험은 없지만, 2년 전 이 경주에서 인기 1위마 러브(Love)를 따라잡았고, 다가오는 경주에서는 사전 배당률 2-1을 받으며 인기 1위마에 등극했다.

라쁘띠코코는 이번 경주에서 영국과 아일랜드 오크스 경주 우승마들을 제치기 위해 험난한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엡섬의 주인공 튜스데이(Tuesday)가 6월 커라의 아일랜드 더비 경주에서 4위를 기록해, 라쁘띠코코는 이번 경주에서 에이단 오브라이언(Aidan O’Brien) 조교사의 유일한 출전마가 됐다.

한편, 끊임없이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는 매직컬라군(Magical Lagoon)은 커라에서 우승을 차지하기 전, 로열 애스콧에서도 1위를 기록한 전적이 있어, 알피니스타의 가장 큰 위협이 될 전망이다.

루크 모리스 기수와 알피니스타루크 모리스 기수와 알피니스타Alan Crowhurst

4세마 라쁘띠코코는 6월 프리티 폴리 스테이크스(Pretty Polly Stakes) 경주에서 거두었던 우승을 재현하며 5연승을 거두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윌리엄 해거스(William Haggas) 조교사의 경주마 라일락로드(Lilarc Road)와 톰 마퀀드(Tom Marquand) 기수, 팝트로닉(Poptronic), 전설적인 프랑켈(Frankel)의 자마 라클렛(Raclette) 등 경마팬들의 예측을 불허하는 암말 강자들이 대거 출사표를 던져 우열을 가리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

한편, 2세마 드라마타이스드(Dramatised)는 목요일 요크에서 열릴 그룹 2 로우더 스테이크스(Lowther Stakes) 경주에 출전하게 된다. 

칼 버크(Karl Burke) 조교사는 드라마타이스드가 로열 애스콧의 퀸 메리(Queen Mary) 경주에서 우승을 거둔 후 “내가 지금까지 훈련한 말 중 가장 빠르게 우승을 거머쥔 2세마다”라고 언급한 바 있으며, 이후 많은 사람들은 이 경주마가 넌소프 스테이크스(Nunthorpe Stakes) 경주에도 출전할 것이라고 추측 하기도 했었다.

하지만 드라마타이스드는 곧 상금 £267,500(약 4억 2,558만 원)가 걸린 2세마 경주에 출전해 마우지(Mawj)와 대결을 펼치게 된다. 

2019년에 리빙인더패스트(Living In The Past)와 함께 우승을 기록한 드라마타이스드의 기수 다니엘 튜드호프(Daniel Tudhope)는 이번 경주에서 13마리의 경쟁마를 제치고 우승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엘리스 헤인스(Alice Haynes) 조교사는 이곳에 본인이 훈련하는 레이디할리우드(Lady Hollywood)를 출전시키기 위해 £20,000 파운드(한화 약 3천 200만 원)를 지불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출전이 확정된 에이단 오브라이언 조교사의 경주마 중에서도, 알바니 스테이크스(Albany Stakes) 경주에서 1위를 기록한 메디테이트(Meditate)와 킨랜드 스테이크스(Keeneland Stakes) 경주 우승마 레주(Lezoo)가 이목을 끌고 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