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서섹스 스테이크스서 반전을 노리는 팩터체발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3.07.26.20:02기사입력 2023.07.26.20:02

제롬 레이니어(Jerome Reynier) 조교사가 오는 8월 2일 카타르 서섹스 스테이크스(Qatar Sussex Stakes) 경주에 팩터체발(Fecteur Cheval)을 출전시킬 예정이다.

4세마 팩터체발은 지난 5월 말 최근 마지막 출전인 롱샴 그룹1 경주에서 우승마 앤맷(Anmaat)에 패해 출전마 6두 중 3위를 기록했던 바 있다. 

카타르 서섹스 스테이크스 경주에는 유럽에서 가장 높은 레이팅을 자랑 중인 3세마 패딩턴(Paddington)과 지난 시즌 자크 르 마루아상(Prix Jacques le Marois) 우승마 인스파이럴(Inspiral)이 인기마1위, 2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팬들의 관심이 두 경주마에게 쏠리는 가운데 레이니어 조교사는 카타르 서섹스 스테이크스 경주가 반전을 거둘 최고의 기회라고 믿는다. 

패딩턴과 라이언 무어 기수패딩턴과 라이언 무어 기수Tom Dulat

앞서 제롬 레이니어 조교사는 인터뷰에서 "두 달간의 멋진 휴식을 보낸 팩터체발이 카타르 서섹스 스테이크스에서 회복된 체력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굿우드로 가기 전 도빌에서 잠깐 머무를 예정이다"라고 계획을 전했다. 

이어 그는 "오늘 아침 훈련을 진행했는데 느낌이 꽤 좋았다. 모든 상황과 절차에 대해 만족하는 편이며, 우리는 카타르 서섹스 스테이크스 경주에 도전할 준비가 되어 있다. 현재 분위기만 보면 패딩턴의 우승이 확실시되고 있지만, 팩터체발이 반전 성적을 기록함으로써 성장 기회를 잡길 바란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