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전 0시 27분 (한국 시간) 파우 (Pau)에서 열리는 2400m 클래스 3 경주가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경주에서 산드린 가빌란 (Sandrine Gavilan) 조교사의 데퓨티룰러 (Deputy Ruler)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로 5살인 데퓨티룰러는 지난 2022년 8월 클레어퐁텐 (Clairefontaine)에서 열린 2200m 데뷔 승리 이후 단 4번의 경주에만 출전했다.
데퓨티룰러는 클레어퐁텐 출주 이후 롱샴 (Longchamp) 2400m 그룹 2 프리 니엘 (Prix Niel)에 출주하여 7위에 머무르며 실망감을 남겼다.
엘잠 (Elzaam)의 자마인 데퓨티룰러는 지난 2023년에 단 두 번의 선발 출전에 머물렀고 지난달 포니쳇 (Pornichet)의 합성 트랙에서 가장 최근 경주를 펼쳤다. 데퓨티룰러는 이번 2400m 파우 경주에서 개리 산체스 (Gary Sanchez) 기수와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파우의 두 번째 관심 경주로는 한국 시간으로 11시 22분 열리는 1600m 경주이며 이번 경주에서 관심을 모으는 주자는 밀리로우 (Millie Lou)다. 장-루이 포산스-부데 (Jean-Louis Foursans-Bourdette) 조교사의 밀리로우는 이번 경주에서 마티아스 라우론 (Matthias Lauron) 기수와 출전할 예정이다.
암말인 밀리로우는 이번 달 초 이곳 파우에서 3위를 차지하며 괜찮은 성적을 거두며 이번 경주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