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구용(Maxime Guyon) 기수가 3년 전 190마리의 우승마에 기승했던 크라바체 도르(Cravache d'Or) 기수와 함께 챔피언 자리에 올라 이목을 끌었다.
구용은 지난 2015년 크리스토프 스미용(Christophe Soumillon), 피에르 샤를 부또(Pierre-Charles Boudot) 기수에 이어 랭킹 3위를 차지했고, 이후 8년 연속 2위에 올랐다.
한편, 브리더스컵(Breeders' Cup) 오프닝 당일 경주 출전을 앞둔 프랑스 경주마는 없지만, 플라비앙 프랏(Flavien Prat), 플로랑 게루(Florent Geroux), 줄리앙 르파루(Julien Leparoux) 등 프랑스 출신 기수들이 맹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프랏은 브리더스컵에서 무려 다섯 개의 경주에 출전을 앞두고 있으며, 현재 무패의 기록을 보유 중인 스피드보트비치(Speed Boat Beach)와 함께 주베닐 터프 스프린트(Juvenile Turf Spirint) 경주에서 호흡을 맞출 전망이다.
플로랑 게루 기수는 과거 브리더스컵에서 같은 날 7마리의 우승마를 배출해 관중들을 환호케 했던 바 있다. 또한 2021년에는 입상에 실패했으나 지난해 주베닐 필리스 터프(Juvenile Fillies' Turf) 경주에서 1위를 기록했다.
게루는 브리더스컵 개막 날 스티브 애스무센(Steve Asmussen) 조교사가 훈련한 그랜드러브(Grand Love)와 건러너(Gun Runner)와 힘을 합치게 된다. 게루가 지난해 보여줬던 저력을 재현하고, 이들의 승리를 이끌 수 있을지 주목할 법하다.
줄리앙 르파루는 지난 8월 사라토가에서 첫 우승을 거뒀던 나이키스트(Nyquist)의 자마 시제라(Xigera)와 함께 주베닐 필리스 터프 경주에서 재회하게 된다. 이미 한 차례 호흡을 맞춰온 이들은 다가오는 경주를 조금 더 수월하게 소화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