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 연령 제한으로 펼쳐지는 경주거리 2100m 그룹 3 프리 그레푸레 (Prix Greffulhe)가 5월 6일 월요일 생-클로드 경마장의 주요 경주로 펼쳐진다.
생-클로드 일정에서 3경주로 펼쳐지는 이번 경주는 현지 시간 오후 5시 25분, 한국 시간으로는 7일 오전 0시 25분 시작할 예정이다.
영국에 기반을 두고 있는 프랑스 출신 조교사인 데이비드 메뉘시에 (David Menuisier)는 정기적으로 프랑스 경주에 마필들을 내보내고 있으며 이번 경주에는 선웨이 (Sunway)를 출주시킨다.
오이신 머피 (Oisin Murphy) 기수가 기승할 예정인 선웨이는 작년 10월 생-클로드에서 펼쳐진 경주거리 1600m 그룹 1 크리테리움 인터내셔널 (Criterium International)에서 반 마신 차이로 1위를 차지한 좋은 기억이 있다.
게일웨이 (Galiway)의 자마인 선웨이는 지난 시즌 데뷔 경주였던 롱샹 (Longchamp) 경마장에서 열린 그룹 3 프리 라 포스 (Prix La Force)에서 5위에 그쳤지만 이후 절치부심하여 크리테리움 인터내셔널에서 승리를 차지했다.
앙드레 파브르 (Andre Fabre) 조교사의 카사푸에블로 (Casapueblo)도 출전한다. 미카엘 바르잘로나 (Mickael Barzalona) 기수와 함께 출전하는 카사푸에블로는 최근 출전인 4월 롱샹 경마장 그룹 3 경주인 프리 노아유 (Prix Noailles)에서 5 마신 차이로 4위를 기록했다.
르 아브르 (Le Havre)의 자마인 카사푸에블로는 현재까지 통산 4전 2승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번 경주 고돌핀 사 (Godolphin)를 대표할 예정이다.
크리스토프 펄랑 (Christophe Ferland) 조교사의 코르넬리엔느 (Cornelienne)도 막심 구용 (Maxime Guyon) 기수와 출전한다. 호주산 암말인 코르넬리엔느는 지난달 롱샹 2000m에서 세 번째 경주만에 데뷔 첫 승을 거두었다.
총 4두의 주자만 출전하는 이번 경주의 마지막 주자는 우튼베르니 (Wootton Verni)다. 크리스티앙 데무로 (Cristian Demuro) 기수와 호흡을 맞출 우튼베르니는 최근 출주였던 3월 샹티이 (Chantilly) 경마장에서 펼쳐진 리스티드 경주인 프리 마우리스 카일로 (Prix Maurice Caillault) 1800m에서 2위를 거두었다. 이를 포함, 하위 등급 경주이긴 하지만 최근 4전 3승, 2위 1회를 기록하며 쾌조의 컨디션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