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풀 데사이 드 풀랭 (Poule d'Essai des Poulains)에서 세인트마크스바실리카 (St Mark's Basilica)에 이어 3위를 차지했던 브라이즈이글 (Breizh Eagle)은 지난 24일 일요일 크라옹 (Craon)에서 자신의 첫 리스티드 경주 승리를 차지하는 데 성공했다.
거세마인 브라이즈이글은 그룹 1 대회였던 풀 데사이 드 풀랭 3위 이후 승리는 거두었지만 주요 경주에서는 좋지 못한 성적을 거두며 아쉬움을 남기고 있었다.
그로 인해 조엘 보이스나르 (Joel Bisnard) 조교사는 브라이즈이글은 낮은 등급의 경주에도 출전시키며 조절을 해주었다. 보이스나르의 이런 결정은 낮은 등급에서 승리를 거두며 말이 자신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 것으로 평가받는다. 특히 브라이즈이글은 이번 달 초 레동 (Redon)에서 열렸던 클래스 4 2300m 경주를 포함 이번 시즌 3전 2승을 기록하며 컨디션을 꾸준하게 유지했고 이번 승리로 4전 3승을 기록하게 되었다.
보우크릭 (Bow Creek)의 자마인 브라이즈이글의 이번 시즌 첫 경주는 지난 7월 17일 사브네이 (Savenay)에서 열렸던 2100m 경주였고 우고 르북 (Hugo Lebouc) 기수와 호흡을 맞추며 무려 6 마신 차이로 승리를 거두었다.
이후 출전한 1650m 프리 뒤 아라 델라 아이 누브 (Prix du Haras de la Haie Neuve)에서도 르북 기수와 출전하며 2위를 거두었다. 경주는 하퍼 (Harper)와 제랄드 모스 (Gerald Mosse) 기수가 1위를 차지했다.
르북 기수와 다시 출전한 이번 리스티드 경주에서 2위였던 프랑켈 (Frankel)의 딸이자 고돌핀 (Godolphin) 사가 마주로 있는 나노네이글 (Nano Nagle)과 미카엘 바르잘로나 (Mickael Barzalona) 기수를 2와 1/2 마신 차이로 따돌리며 승리를 차지했다.
경주 일정: 9월 26일 (화) 밤 10시 17분 – 비시 경마장 (Vichy)
고수레이싱 추천픽: 이스마엘페인트 (Ismael Paint)
화요 프랑스 경마에서 관심을 모으는 경주는 밤 10시 17분에 열리는 비시 경마장 7경주로 펼쳐지는 1000m 단거리 핸디캡 경주다.
이번 경주에서는 지난달 이곳 비시에서 열렸던 단거리 핸디캡 경주에서 승리를 거두었던 크리스토프 필슨 (Christophe Plisson) 조교사의 이스마엘페인트가 관심 마필이다.
이스마엘페인트는 8월 9일 비시 경주에서 승리를 거두고 바로 출전한 8월 18일 라 테스테-바 (La Teste-Ba)에서도 승리를 거두며 단거리 2연승에 성공했다.
올해로 5살인 이스마엘페인트는 지난주 롱샴 (Longchamp)에서 열렸던 그룹 3 경주에서 6위에 머물렀지만 등급이 낮아진 이번 경주에서는 충분히 승리를 노릴 능력이 있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