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캘리포니아 산타 아니타(Santa Anita)에서 열리는 올해 브리더스컵(Breeders’ Cup) 경주에는 적은 수의 프랑스 경주마가 출전하는 반면 프랑스 출신의 조교사와 기수들은 활발하게 경주에 참여한다.
미국의 큰 대회에 정기적으로 참가해온 크리스토프 클레망(Christophe Clement) 조교사는 오는 경주에서 가장 짧은 거리를 달리는 브리더스컵 잔디 주로 스프린트(Sprint)에 두 마리의 경주마를 출전 시킬 계획이다.
4세마인 빅인베이젼(Big Invasion)과 로지스포데브라(Roses For Debra) 5펄롱(약 1000m) 경주에 출전한다. 해당 경주에서 프랑스 출신의 플라비앙 프렛(Flavien Prat) 기수는 모토리오스(Motorious)에 기승한다.
프렛과 더불어 미국에서 활동하는 프랑스 출신의 기수인 플로렌트 게루(Florent Geroux)와 빈센트 슈미노(Vincent Cheminaud)도 오는 경주를 준비하고 있다. 맥심 구용(Maxime Guyon) 기수는 1마일(약 1600m) 잔디 주로 경주에서 프랑스를 주무대로 하는 켈리나(Kelina), 원스토(Onesto)와 함께 달린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본을 기반으로 활약했던 크리스토프 르메르(Christophe Lemaire) 기수 역시 이번 대회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그는 UAE 더비(UAE Derby) 우승마인 더마소토가케(Derma Sotogake)와 강력한 우승후보로 주목받고 있다. 더마소토가케는 지난 5월에 열린 켄터키 더비(Kentucky Derby)에서 6위를 기록했다.
프랑스의 투르(Tours)에서 태어난 로돌프 브리세(Rodolphe Brisset) 조교사는 AFASEC 경주 아카데미에서 졸업한 후 미국으로 이민하여 같은 국적의 패트릭 비앙코네(Patrick Biancone)와 협력하였고, 이후에는 빌 모트(Bill Mott)와 일했다.
그는 2017년 이후로 독립하여 조교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브리세는 올해 31번의 승리를 거뒀다. 필리&메어 스프린트(Filly & Mare Sprint) 경주에 나서는 브리세의 경주마 유우기리(Yuugiri)는 지난 10월 7일에 킨랜드(Keeneland)에서 개최된 6퍼롱(1200m) 그룹2 서러브레드 클럽 오브 아메리카 스테이크스(Thoroughbred Club of America Stakes) 에서 1위로 결승을 통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