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니엘상(Prix Niel) 경주에서 개선문상(Arc) 출전권을 위해 3세마들이 치열한 접전을 펼쳤다. 아울러 베르메유상(Prix Vermeille) 경주에서도 개선문상 출전을 노리는 암말들이 대거 출전했다.
개선문상을 목표로 하는 경주마 중에서도 블루스토킹(Bluestocking)을 주목할 법하다. 블루스토킹은 개선문상 출전 등록 다음 날 시즌 데뷔를 치렀지만, 이번 시즌 출전한 경주에서 저드몬트(Juddmonte) 마주 측의 강력한 경주마임을 몸소 입증했다.
미들턴 스테이크스(Middleton Stakes)와 그룹1 프리티 폴리(Pretty Polly) 경주에서 우승을 석권한 3세 암말 블루스토킹은 킹 조지(King George) 경주에서는 준우승이라는 높은 성적을 기록했다. 저드몬트 인터내셔널(Juddmonte International) 경주에도 출격했으며, 당시 4위에 올랐다.
블루스토킹은 지속적인 관심 속에서 자신의 시즌을 성공적으로 장식 중이다. 현재 랄프 베켓(Ralph Beckett) 조교사와 저드몬트 마주 측은 블루스토킹의 개선문상 경주 출전을 위해 노력을 거듭하고 있다. 이들은 블루스토킹이 개선문상 경주까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베켓 조교사는 한 인터뷰에서 "블루스토킹이 자신의 재능을 그대로 보여주었다"라고 기쁜 마음을 드러냈다. 블루스토킹의 개선문상 경주 사전 배당은 33-1이었지만, 7-1로 재책정됐다.
블루스토킹은 개선문상 대신 로열 애스콧 필리스 & 메어스 스테이크스(Fillies & Mares Stakes) 경주에 출전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으나, 베켓은 "애스콧 경마장이 최근 몇 년 동안 필리스 & 메어스 스테이크스의 경주로에 변화를 주었다. 작년에는 애스콧 경주로가 블루스토킹에 맞지 않았고, 이것이 우리 마음에 꽤 걸리는 부분"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