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키 데토리(Frankie Dettori) 기수는 이번 주 토요일(5일) 킨랜드의 브리더스 컵 터프(Breeders' Cup Turf) 경주에서 미쉬리프(Mishriff)와 함께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존 & 태디 고스덴(Jogn and Thady Gosden) 공동 조교사가 훈련한 5세마 미쉬리프는 킨랜드에서 이번 시즌을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한다.
원래 미쉬리프의 정규 기수는 데이비드 에간(David Egan)이었지만, 데이비드 에간은 지난 7월 마주인 프린세스 파이살(Faisal)과 계약이 종료됐다. 한편, 데토리는 2020년 10월 로열 애스콧의 챔피언 스테이크스(Champion Stakes) 경주에서 미쉬리프에 기승하고 8위에 그쳤던 바 있다.
미쉬리프는 지금까지 2021 사우디컵(Saudi Cup)과 두바이 시마 클래식(Dubai Sheema Classic) 경주 등 다수의 국제무대에서 1위 쾌거를 이뤄왔다. 하지만 그는 지난해 8월 요크의 저드몬트 인터내셔널(Juddmonte International)을 마지막으로 전성기 때의 모습을 재현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올해 바예드(Based)와 함께 코랄 이클립스(Coral-Eclipse) 경주에서 경쟁 구도를 그리며 2위를 차지했고, 아이리시 챔피언 스테이크스(Irish Champion Stakes) 경주에서는 4위로 아쉬움을 남겼다.
미쉬리프는 이달 13일 최근 마지막으로 출전했던 롱샴의 개선문상에서 13위를 기록했으며, 7월 이래 함께 힘을 합쳐온 기수는 제임스 돌리(James Dolye), 콜린 킨(Colin Keane), 윌리엄 뷰익(William Buick)인 것으로 알려졌다.
2018년도 브리더스 컵 터프에서 우승마 엔에이블(Enable)을 배출하는 데 성공했던 고스덴 조교사는 인터뷰에서 "프랭키 데토리가 토요일 킨랜드의 브리더스컵 터프에서 미쉬리프에 기승할 것이다. 그는 이전에 미쉬리프와 함께 경주에 출전한 경험이 있고, 최근 두 차례 함께 연습을 진행했다"라고 밝혔다.
미쉬리프는 유럽 유명 마권 업체 베트365로부터 브리더스컵 터프 사전 배당률 13-2를 받았다. 한편, 사라토가 더비(Saratoga Derby) 경주 우승마 네이션스프라이드와 라벨스로맨스(Rabel's Romance)도 미쉬리프와 치열한 접전을 펼칠 예정으로, 이 두 경주마 모두 사전 배당률 11-4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