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일요일(1일) 프랑스 롱샴 개선문상 경주(Qatar Prix de I'Arc de Triomphe) 출전을 위해 세인트 레저(St Leger) 우승마 컨티뉴어스(Continuous)와 독일 대표 경주마 판타스틱문(Fantastic Moon)이 뒤늦게 보충 등록을 마쳤다.
컨티뉴어스는 영국 동커스터 클래식 경주에서 압승한 후 개선문상 출전이 언급됐다. 판타스틱문 역시 최근 며칠 동안 남다른 기량을 뽐내 관계자 측이 €120,000 EUR(약 1억 7,105만 원)을 지불하고 개선문상 보충 등록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단 오브라이언(Aidan O'Brien) 조교사는 지금까지 총 2회 개선문상 경주에서 우승마를 배출했다. 이번 그의 야심작은 컨티뉴어스로, 컨티뉴어스가 오브라이언에게 세 번째 우승을 안겨줄 수 있을지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또한 에이단 오브라이언 조교사의 에밀리디킨슨(Emily Dickinson)은 토요일 롱샴 그룹1 캐드란상(Prix du Cadran) 경주에 출전하게 된다.
경마 역사상 같은 시즌 세인트 레저 우승마가 개선문상에서도 우승을 차지한 적이 없기 때문에 컨티뉴어스가 이번에도 1위에 오른다면 새로운 역사를 쓸 것으로 보인다.
독일 더비 경주 주인공 판타스틱문은 직전 경주인 니엘상(Prix Niel) 경주에서 1위 쾌거를 이루었고, 지난 수요일 개선문상 보충 등록을 함으로써 경쟁 대열에 합류하게 됐다.
앞서 사라 스테인버그(Sarah Steinberg) 조교사는 인터뷰에서 "판타스틱문이 훌륭히 해내고 있다. 특히 어제 훈련을 잘 따라줘서 만족도가 크다. 우리는 그가 최상의 컨디션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파리의 햇살과 좋은 경주로 상태를 바라고 있다"라고 말했다.
판타스틱문은 니엘상 우승 전까지만 해도 개선문상 경주에 불출전하는 것처럼 예상됐다. 하지만 판타스틱문 관계자 측은 경주 당일 경주로 상태가 판타스틱문에게 적합하다고 판단, 결국 출사표를 던지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