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전에서 화려하게 우승을 거머쥔 아마조니안라스

undefined

Sujeong Kang

최종수정 2023.03.04.00:04기사입력 2023.03.04.00:04

가이 워터하우스(Gai Waterhouse)와 아드리안 보트(Adrian Bott) 공동 조교사에게 훈련받은 아마조니안라스(Amazonian Lass)가 지난 달 로즈힐(Rosehill)에서 열린 900m 장애물 시범 경주에서 좋은 모습을 이후 수요일 워릭 팜(Warwick Farm)에서 열린 1100m 경주에서 훌륭한 성적으로 데뷔 우승을 거머쥐었다.

모어댄레디(More Than Ready)의 2세 자마인 아마조니안라스는 이날 브렛 프레블(Brett Prebble) 기수와 호흡을 맞췄으며, 이전 혹스버리(Hawkesbury) 미우승마 경주에서 목차이로 우승을 차지한 바 있던 스타니슬라우스(Stanislaus)를 제치고 결승까지 속도를 유지하며 질주했다.

아드리안 봇은 "아마조니안라스는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는 경주마다”라고 언급했고,

이어서 “앞으로 그녀는 많은 발전을 할 것이다. 아마조니안라스는 여전히 다양한 경주의 새로움을 배우고 있지만, 그녀는 등급의 한계를 넘어서 압박감 속에서도 좋은 성적으로 계속 부응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아드리안 보트 조교사의 모습아드리안 보트 조교사의 모습Jeremy Ng

마지막으로 그는 "아마조니안라스는 그동안 자신의 능력을 잘 뽐냈다. 그녀는 기초를 단단하게 다진 크고 사랑스러운 강한 암말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마조니안라스는 작년 매직 밀리언스 골드 코스트 이어링 세일스(Magic Millions Gold Coast Yearling Sale)의 세겐회 스터드(Segenhoe Stud) 경마에서 케스트럴 서러브레드(Kestrel Thoroughbreds)와 파트너십을 맺은 조교사들을 위해 325,000달러(약 4억 2,395만 원)에 구매됐다. 그녀의 브리더 오웬 글렌(Sir Owen Glenn)의 고 블러드스톡(Go Bloodstock)이 포함된 연합체를 위해 경주에 오르고 있다.

아마조니안라스는 패스트넷록(Fastnet Rock)의 자마 중 지난 봄 론로(Lonhro)를 출산한 다이너스틱레이디(Dynastic Lady)에 이어 두 번째 우승을 기록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