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 워터하우스 & 에드리안 봇(Gai Waterhouse & Adrian Bott) 공동 조교사가 오는 토요일(10일) 이글팜 그룹1 1400m 스트래드브로크 핸디캡(Stradbroke Handicap) 경주에 컨버지(Converge), 하와이파이브오(Hawaii Five Oh), 서프댄서(Surf Dancer)를 출주시킬 예정이다.
지난해 가이 워터하우스와 에드리안 봇 공동 조교사는 이곳 경주에서 우승마 앨리게이터블러드(Alligator Blood)를 배출한 바 있어 올해도 승리를 쟁취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컨버지는 2022년 앨리게이터블러드가 우승을 기록했던 17번 게이트에서 질주하게 됐다.
앞서 봇 조교사는 레이싱 퀸즈랜드와의 인터뷰에서 "컨버지는 매우 노련한 말이며, 이미 이 수준에서 입증됐다. 컨버지의 게이트 배치에 대해 매우 만족 중이다. 첫 출발이 좋은 느낌이다. 컨버지는 자신만의 리듬을 잘 찾는 경주마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는다"라고 기대를 드러냈다.
이어 봇은 최근 마지막 출전인 프레드 베스트 클래식(Fred Best Classic) 경주에서 1위 쾌거를 이루었던 하와이파이브오에 대해 "경주마로서 처음 경력을 시작했을 때보다 하와이파이브오는 많이 발전했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그는 "서퍼댄서도 경쟁에 합류하게 되는데, 그는 BRC 스프린트 경주에서 깜짝 우승했다. 당시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서퍼댄서를 출전시키길 잘했던 것 같다. 따라서 서퍼댄서도 충분히 스트래드브로크에서 질주할 자격이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