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퍼트 클락크 스테이크스에 세 주자를 출전 시키는 시애런 마허 조교사

undefined

Sehwan Park

최종수정 2024.11.16.02:33기사입력 2024.11.16.02:33

시애런 마허 (Ciaron Maher) 조교사가 16일 토요일 열리는 루퍼트 클락크 스테이크스 (Sir Rupert Clarke Stakes)에 세 마리의 경주마를 출전 시킬 예정이다. 그 주인공은 사우스포트타이쿤 (Southport Tycoon), 어나더윌 (Another Wil), 지미스스타 (Jimmysstar)다.

지미스스타와 어나더윌은 지난 11월 2일 다미앙 올리버 (Damien Oliver) 그룹 2 1400m 경주에서 맞붙었다. 어나더윌이 치열한 경쟁 끝에 지미스스타를 1.3 마신 차이로 따돌리며 1위를 차지하는데 성공했고 지미스스타는 2위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마허 조교사는 “어나더윌의 컨디션이 좋았고 지미스스타 역시 좋은 추입력으로 경주를 마무리했다. 기록을 보면 큰 차이가 없으며 두 마필 모두 훌륭하다”라고 전했다.

사우스포트타이쿤은 지난 시즌 오스트레일리안 기니스 (Australian Guineas) 그룹 1 1600m 우승에 이어 이번 시즌 매니카토 스테이크스 (Manikato Stakes)에서도 우승을 차지한 이력이 있다.

리튼타이쿤 (Written Tycoon)의 자마로도 잘 알려져 있는 사우스포트타이쿤은 카타르 블러드스톡 (Qatar Bloodstock)으로 소유권이 이전되며 조합장인 카타르 왕가의 셰이크 파하드 알 타니 (Sheikh Fahad Al Thani)가 소유하고 있는 위든 목장 (Widden Stud)에 합류했다.

마허 조교사는 이에 관련해 “사우스포트타이쿤은 최근 셰이크 파하드 알 타니 왕자에게 소유권이 이전되었다. 매우 좋은 일이며 이제 카타르 블러드스톡을 상징하는 마주복을 입고 출전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경주에 출전시키는 말 모두에 대해서는 “콜필드 (Caulfield)에서 치러지는 이번 경주가 어떻게 전개될지 예측하기는 매우 어렵지만 세 주자에게 좋은 기회가 올 것으로 본다”라고 기대를 숨기지 않았다.

경주는 16일 토요일 오후 3시 5분 (한국 시간) 콜필드에서 9경주로 펼쳐진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