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토요일 16일 시드니에서 활동 중인 매튜 스미스(Matthew Smith) 조교사는 2,800m 거리의 플레밍턴 컵 1849 경주(The Flemington Cup 1849)에서 그의 경주마 3마리를 출전시킬 예정이다.
최근 스위트 토마스(Sweet Thomas)와 파팔리노(Pappalino)는 다소 힘든 경주에 출전해왔지만 그들은 현재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서던 프랑스(Southern France)는 올해 초 스미스에게 합류한 이후로 스위트 토마스와 파팔리노 만큼 다양한 경주에 출전하지 못한 상태다.
앞서 스미스는 인터뷰에서 “파팔리노와 스위트 토마스는 브리즈번 컵에서 우승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여야만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브리즈번 컵에서의 우승은 그들의 목표였고 출전 이후에도 항상 우리의 마음에 남아 있었다. 우리가 다가올 경주에 출전하게 된 계기는 트랙이 그들에게 꽤 적합해 보였기 때문이다. 파팔리노와 스위트 토마스는 그동안 많은 경주에 출전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파팔리노가 출전했던 가장 최근의 경주는 7월 2일 선샤인 코스트 경마장에서 열린 칼룬드라 컵 리스티드 경주(The Listed Caloundra Cup)로, 이때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또한 스미스는 “파팔리노가 칼룬드라 컵 리스티드 경주를 위해 많은 노력을 했었다. 그리고 연습 막바지 단계인 지금 자기만의 리듬을 찾은 상태며, 최근 세 경주에서 모든 것이 우리의 계획대로 흘러가진 않았지만 나는 매우 만족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스위트 토마스는 선샤인 코스트 경마장의 환경과 맞지 않아 휴식을 가져야만 했었다.
스미스는 “그날 스위트 토마스는 평소 하지 않던 행동도 하고 많이 지쳤었다. 하지만 다시 체력을 회복한 만큼 다가올 경주에서는 앞서 출전했던 두 개의 경주에서 그랬던 것처럼 일취월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서던 프랑스는 스미스에게 합류하기 전 시어런 마허(Ciaron Maher)와 데이비드 유스터스(David Eustace)에게 훈련을 받아왔으며, 6월 18일 조교사가 바뀐 후 처음으로 출전했던 맥켈 컵 리스티드 경주(The Listed McKell Cup)에서 끝에서 두 번째인 7위를 차지한 바 있다.
스미스의 말에 따르면 현재 서던 프랑스가 2,800m 거리의 경주를 소화할 수 있는 것이 주된 목표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