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윅 1000m에서 데뷔 첫 승에 성공한 샹그리라익스프레스

undefined

Sehwan Park

최종수정 2023.10.22.23:04기사입력 2023.10.22.23:04

가이 워터하우스 (Gai Waterhouse) & 아드리안 봇 (Adrian Bott) 공동 조교사의 샹그리라익스프레스 (Shangri La Express)가 21일 토요일 랜드윅 (Randwick)에서 펼쳐진 1000m 경주에서 데뷔 첫 승을 신고했다.

올해로 2살인 샹그리라익스프레스는 첫 경주였던 이번 1000m에서 승리를 거두며 인상 깊은 데뷔 전을 치렀다.또한 샹그리라익스프레스의 이번 승리로 워터하우스와 봇 조교사는 2세마 경주 4전 3승을 달성하며 좋은 폼을 이어가게 되었다.

워터하우스와 봇 조교사는 지난 10월 11일 워릭 팜 (Warwick Farm)에서 열린 브리더스 플레이트 (Breeders' Plate)에서 1, 2, 3위 모두 석권했다. 우승은 에스피오나지 (Espionage)가 차지했다.

워터하우스와 봇 공동 조교사의 유일한 패배는 셀리스티얼블링 (Celestial Bling)을 내세워 출전한 짐크랙 스테이크스 (Gimcrack Stakes)에서 나왔다. 당시 마이클 프리드먼 (Michael Freedman) 조교사의 마날 (Manaal)에게 사진 판독을 통해 1위를 내주었다.

워터하우스는 콜필드 (Caulfield)와의 인터뷰를 통해 자신들의 목장인 털록 로지 (Tulloch Lodge)의 유망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가이 워터하우스 조교사가이 워터하우스 조교사Quinn Rooney

“두 살짜리 어린 말들과 함께 있어서 매우 행복하다”라고 밝힌 워터하우스는 특히 “암말, 수말 상관없이 일관성 있는 라인업을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워터하우스는 "두 살짜리 아이들과 함께 있어서 얼마나 행복한지 이루 말할 수 없다"라고 말했다.

워터하우스는 또한 이번 승리를 차지한 샹그리라익스프레스를 타고난 능력마라고 설명하며 다음 달 로즈힐 (Rosehill)에서 열리는 골든 기프트 (Golden Gift) 1100m 경주 출전에 대한 계획도 밝혔다.

“샹그리라익스프레스는 매우 전도유망한 2세 마필이다. 평균 이상의 능력을 갖고 있다”라고 샹그리라익스프레스의 능력을 칭찬한 워터하우스는 “아드리안 봇 조교사가 경주를 복기할 예정이다. 이후 샹그리라익스프레스의 상태를 체크하고 로즈힐 경주에 출전에 대해 계획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워터하우스는 “골든 기프트에서 승리를 거두게 된다면 내년 골든 슬리퍼 (Golden Slipper) 출전권까지 얻게 되므로 로즈힐 골든 기프트 출전을 염두에 두고 있다”라고 다음 계획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한편 마방 동료인 더쓰리헌드레드 (The Three Hundred)는 이번 랜드윅 1000m에서 3.6배의 배당을 받으며 유력한 1위 후보로 손꼽혔으나 5위에 머무르고 말았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