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스 플레이트서 인기 1위마 자리에 오른 로맨틱워리어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3.10.16.20:02기사입력 2023.10.16.20:02

홍콩 경주마 로맨틱워리어(Romantic Warrior)가 최근 무니 밸리 연습 경주에서 회복된 기량을 뽐내 눈길을 끌었다. 로맨틱워리어는 지난 10월 7일 호주 플레밍턴 그룹1 2000m 턴불 스테이크스(Turnbull Stakes) 경주에서 출전마 16두 중 4위를 기록했던 바 있다.

로맨틱워리어는 이달 28일 그룹1 2040m 콕스 플레이트(Cox Plate) 경주에 출전할 예정으로, 현재 이곳에서 가장 낮은 사전 배당을 받은 인기 1위마 자리를 지키고 있다. 그룹1 경주에서만 총 81회 우승을 기록한 제임스 맥도날드(James McDonald) 기수가 로맨틱워리어에 기승할 예정으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앞서 맥도날드 기수는 인터뷰에서 "로맨틱워리어가 조금 더 안정된 상태다. 그의 리듬 또한 매우 뛰어나다. 턴불 스테이크스에서 코너 구간에서 훌륭하게 질주해 줬다. 커브를 돌 때 속도를 높였고, 결승점까지 잘 질주했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로맨틱워리어와 카리스 티탄 기수로맨틱워리어와 카리스 티탄 기수Lo Chun Kit

이어서 그는 "내가 제일 만족스러운 것은 턴불 스테이크스와 콕스 플레이트 경주 텀이 3주라는 것이다. 만약 2주라면 체력을 회복하는 데 있어 시간이 충분하지 않았을 텐데, 3주라서 어느 정도 자신감이 있다. 로맨틱워리어는 홍콩 경주마라 적응 시간과 약간의 경험이 필요했다"라고 덧붙였다. 

홍콩에서 장거리 경주마로서 높은 명성을 떨쳐 온 로맨틱워리어가 다가오는 콕스 플레이트 경주에서도 두각을 드러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