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스노우든 (Peter Snowden) 조교사는 오는 2월 열리는 오크레이 플레이트 (Oakleigh Plate)에서 유력한 승리 후보인 가나티 (Ghaanati)가 다시 한번 승리를 노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가나티는 2일 토요일 도브턴 스테이크스 (Doveton Stakes)에서 승리를 거두는데 승리했다. 스노우든 조교사는 인터뷰를 통해 “프라이드오브두바이 (Pride Of Dubai)의 이복자매인 가나티는 능력마로 평가받을 수 있는 마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그는 “가나티는 장점이 많은 마필이다. 또한 긍정적인 요소가 많았던 경주다. 안쪽 주로에서의 전개에 대한 약점도 극복한 모습이었고 안정적인 후반 습보로 승리를 거두었기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라고 승리 소감을 밝혔다.
특히 “확실한 재능을 보유한 마필이며 혈통, 마체, 힘 이외에도 많은 것들을 앞으로도 가나티로부터 확인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경주를 거듭하면서 경험이 쌓일수록 강해지고 있는 모습이다”라고 말하며 가나티에 대한 신뢰에 대해서도 말했다.
또한 “오크레이 플레이트와 같이 큰 대회 우승이라는 목표를 세우는 것이 가나티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확신한다. 특히 이번 승리로 인해 자신의 능력을 증명했기에 다음이 더 기대되는 암말이다”라며 다음 대회에 대한 기대감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