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랜본 연습 경주에서 뛰어난 주력을 보여준 '무패' 패시브 어그레시브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2.08.10.12:00기사입력 2022.08.10.12:00

그레이엄 베그(Grahame Begg) 조교사는 '무패' 경주마 패시브 어그레시브(Passive Aggressive)가 화요일 크랜본 연습 경주에서 상당히 좋은 폼을 보여줬다고 밝혔다.

이들은 8월 27일 콜필드에서 열리게 될 그룹 3 코크램 스테이크스(Cockram Stakes) 경주를 위해 크랜본에서 연습을 진행했으며, 꽤 엄격한 연습 속에서 패시브 어그레시브는 포겟 유(Forget You)를 4.5마신 앞섰던 것으로 알려졌다.

베그는 “패시브 어그레시브는 굉장히 뛰어나다. 뛰어나다는 것 이외에는 달리 설명할 수 없다. 이 경주마가 연습 경주에서 아주 쉽게 포겟 유를 제쳤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패시브 어그레시브는 가장 최근 출전인 6월 리스티드 크레즈윅 스테이크스(The Listed Creswick Stakes) 경주에서 우승을 거두었던 바 있다.

플레밍턴에서 질주 중인 경주마들플레밍턴에서 질주 중인 경주마들Vince Caligiuri

이 경주마는 몇 주간의 휴식을 갖기 전에 베그의 마방에 머물렀으며, 이후 상금 $1,000,000달러(호주달러, 한화 약 9억 1천만원)를 목표로 코크램 스테이크스 경주에 출사표를 던졌다.

베그는 패시브 어그레시브가 코크램 경주에서 얼마나 빠른 주력으로 복귀하게 될지 기대하고 있지만, 올봄에는 패시브 어그레시브의 부담감을 낮추기 위해 출전 경주 수를 줄이는 것을 염두에 두고 있다. 

한편, 9월 10일 플레밍턴 경마장에서 열리는 그룹 2 포비 루이스 스테이크스(Bobbie Lewis Stakes) 경주에 패시브 어그레시브가 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하였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