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즈번에서 활동 중인 스티브 오데아(Steve O’Dea)와 매튜 호이스테드(Matthew Hoysted) 조교사는 스프린트 경주에 특화된 그들의 경주마 스칼로피니(Scallopini)가 지난주 토요일(23일)에 열렸던 그룹3 1,200m 브렛칭리 스테이크스(Bletchingly Stakes) 경주에 출전시켰지만 2위를 차지하며 패배의 쓴맛을 보았다. 하지만 이들은 빅토리아에서 다른 경주마들을 더 출전시키며 승률을 올릴 예정이다.
그중에서도 슈팅 포 골드(Shooting For Gold)는 스칼로피니와 함께 오는 토요일(30일)에 열리는 그룹3 1,200m 오리스 스타 핸디캡(Aurie’s Star Handicap) 경주에 출전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언커먼 제임스(Uncommon james)는 8월 13일 1,200m 레갈 롤러 스테이크스(Regal Roller Stakes) 경주에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언커먼 제임스는 그의 최근 4개의 경주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고 이번에 처음으로 스테이크스 경주에 출전하게 되는데, 1,200m 샤우타쿠아 스테이크스 경주에도 출전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
오데아 조교사는 “언커먼 제임스가 아직 많은 경주에 출전해보지 못했지만, 그가 앞둔 경주를 소화하면서 계속 발전해나갈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이 한 번의 준비에서 그에게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고 싶지 않다. 우리는 언커먼 제임스의 주력이 어떤지 곧 보게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반면 통산 17번의 출전 중 7번의 우승을 거둔 슈팅 포 골드는 지난해 8월 둠벤에서 마지막으로 우승을 거둔 바 있다.
이에 오데아는 “슈팅 포 골드가 윈터 카니발에서 운이 좋지 않았지만, 우리는 그가 꽤 똑똑한 말이라고 생각한다. 이 경주마는 멜버른에서 우리의 기대에 부응시킬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슈팅 포 골드는 이미 이러한 직선 경주들에서 쉽게 해내는 모습을 보여주며 스프린트 경주에도 출전해왔다. 그의 주력은 정말 훌륭하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