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데뷔전이었던 콜필드 컵(Caulfield Cup) 그룹 1, 2400m 경주에서 8위를 기록한 뒤, 타츠야 요시오카(Tatsuya Yoshioka)의 훈련을 받은 브레이크업(Breakup)이 다음 주 치러지는 멜버른 컵(Melbourne Cup) 그룹 1, 3200m 경주를 앞두고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다.
요시오카의 보조 조교사인 고스케 하마나(Kosuke Hamana)는 레이싱닷컴(Racing.com)과의 인터뷰에서 “브레이크업은 콜필드 컵에서 정말 좋은 성적을 거뒀고 우리는 그의 상태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 우리는 현재 멜버른 컵을 위해 잘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콜필드 컵에서 브레이크업에게 다른 경주마들이 있는 주요 지역에서 떨어진 다른 곳과 연결되지 않은 개별적인 공간을 제공해 준 멜버른 레이싱 클럽(Melbourne Racing Club)에 하마나는 매우 감사함을 느낀다고 밝혔다.
하마나는 "브레이크업에게 정말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한다. 멜버른 레이싱 클럽 덕분에 그에게 정말 좋은 주변 환경이 주어졌다”고 감사함을 표했다.
마지막으로 하마나는 "그는 처음에 매우 흥분된 상태였지만 우리가 경주에 도착할 때쯤 안정을 찾았다. 그래서 우리는 기쁜 마음이었다. 콜필드에서 열린 경주에서의 경험은 확실히 멜버른 컵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멜버른 컵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