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귀 경주를 앞두고 주행조교심사에 참여하는 미스터브라이트사이드

undefined

Sehwan Park

최종수정 2023.01.25.21:49기사입력 2023.01.25.21:49

올해로 5살이 된 미스터브라이트사이드 (Mr Brightside)가 1월 31일 질롱 (Geelong)에서 주행 조교심사에 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심사는 지난 11월 이후 출주가 없었던 미스터브라이트사이드가 2월 11일 샌다운 (Sandown)에서 열리는 그룹 1경주 오어 스테이크스 (Group 1 Orr Stakes)에서 정규 경주 복귀에 적합한지 체크하기 위해 갖는 주행 조교심사다.

벤 하예스 조교사와 남동생인 JD 하예스 조교사가 (Ben & JD Hayes) 함께 훈련을 담당하고 있는 미스터브라이트사이드는 지난 금요일 11주간의 휴식기를 끝마치고 플레밍턴 (Flemington)에서 비공식 연습 세션 (Jump Out)을 가졌다. 이번 연습에서는 기존에 호흡을 맞추던 크레이그 윌리엄스 (Craig Williams) 대신에 기수 마이클 디 (Miachel Dee)가 기승했다.

벤 하예스 조교사는 언론을 통해 “만족스러운 연습 경주였다. 컨디션도 좋아 보였고 마지막 경주 이후 많이 발전한 모습으로 보였다”라고 전했다.

벤 하예스 조교사벤 하예스 조교사Brett Holburt

이어서 “미스터브라이트사이드는 이전보다 훨씬 강해졌다. 1월 31일 질롱에서 심사를 성공적으로 치르고 2월 11일 스테이크스에 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다가오는 심사를 위해 잘 준비되어 있으며 최선을 다해 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벤 하예스 조교사는 미스터브라이트사이드가 3월에 열리는 무니 밸리 (Moonee Valley)의 올스타 마일 (All-Star Mile)에 출전하기를 희망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미스터브라이트사이드는 작년 올스타 마일에서 4위를 기록했고 이후 랜드윅 (Randwick)에서 열린 그룹 1 동커스터 핸디캡 (Group 1 Doncaster Handicap) 경주에서 1위를 기록하였다.

미스터브라이트사이드는 2월 11일 오어 스테이크스 일정 이후 25일 샌다운에서 열리는 그룹 1 퓨처리티 스테이크스 (Group 1 Futurity Stakes) 또는 이어지는 주에 플레밍턴에서 열리는 그룹 2 블레이미 스테이크스 (Blamey Stakes)에 출전하여 올스타 마일을 준비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예스 조교사는 향후 출전 계획에 대해 “현재는 오어, 블레이미, 올스타 마일이 출전 확률이 가장 높은 대회다. 그 이후 상황을 지켜보고 동커스터, 오스트레일리안 컵 (Australian Cup), 퀸 엘리자베스 (Queen Elizabeth) 출전을 계획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관련 기사